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저가항공 이야기] 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에어서울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01-19 16:30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사진=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 이스타항공, 2018 상반기 공개채용 진행

이스타항공이 2018년도 상반기 첫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공개 채용에서는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하며, 서류접수 마감은 오는 28일까지이다. 지원방법은 이스타항공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기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남자의 경우 군필 및 면제자 여야 한다. 아울러 객실승무원으로서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한 적합한 신체조건과 공인어학점수 기준을 넘겨야 하며, 어학능력 우수자 및 기타 개인 특기 보유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접수를 마감한 후 2차에 걸친 실무면접과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3월과 5월에 각각 입사해 약 12주간 안전보안, 기내서비스, 어학 등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되며 최종 교육 이수를 통해 객실승무원 업무에 투입된다. 특히 이번 공개채용에는 일반 전형 외에도 다문화가정, 보훈대상자, 소년소녀가장 특별전형도 함께 진행되는 등 사회기여 및 배려자 전형으로 채용 모집전형을 다각화했다.

◇ 티웨이항공,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 진행


티웨이항공은 지난 17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입주 기념식을 열고, 본격적인 탑승 수속 서비스를 개시했다. 티웨이항공은 앞서 지난 2016년 11월부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이로써 국내에서는 2개의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를 갖추게 됐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티웨이항공의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혼잡한 인천공항의 수속 대기 줄을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 수속과 수하물 탁송, 출국 심사까지 한번에 마치고, 전용 통로를 통해 출국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의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도심공항을 이용하는 고객 중 선착순 120명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2월까지 무료 위탁 수하물의 무게를 5kg까지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에어서울, 리조트 숙박권 증정 및 할인 이벤트

에어서울이 레오팔레스 리조트와 제휴해 숙박권 증정 및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에어서울은 오는 2월 5일까지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에서 서울(인천)~괌 노선의 3~7월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레오팔레스 리조트 3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레오팔레스 리조트에서 숙박하는 모든 에어서울 탑승객은 현지에서 에어서울 보딩패스를 제시하면 추가 10%의 숙박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어서울의 서울(인천)~괌 노선은 주 7회 매일 운항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정규운임 대비 최대 78% 할인된 편도 총액 14만6500원부터의 가격에 판매된다. 한편 에어서울은 오느 24일까지 국제선 항공권을 최대 99% 이상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