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정읍시 드림스타트, ‘우리고장 마을 체험’ 운영... 친환경 먹거리등 우수성 알려

유종광 기자

기사입력 : 2018-01-19 12:57

정읍시청 전경 이미지 확대보기
정읍시청 전경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정읍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우리고장 마을 체험’을 운영했다.프로그램에는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마을을 찾아 고유 전통 재료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갖도록 함으로써 아동들의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아동들은 인솔자(4명)들의 안내와 지도에 따라 헤펠레목공방과 내장산정보화마을에서 목공예와 전통 음식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먼저 헤펠레목공방을 찾은 아동들은 친환경 소재인 나무로 직접 독서대를 만들었다. 이어 내장산정보화마을로 이동해 다섯가지 곡물을 이용해 전통음식인 강정도 만들었다.

특히 현장에서는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과 편식하지 않는 식습관 등을 알리는 영양 교육도 실시해 아동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편 정읍시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출범한 지 올해 12년째를 맞고 있다. 정읍시 23개 읍면동 전체지역 취약계층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사례 관리사 6명이 개별 상담을 실시, 아동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60여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가정 방문을 통한 사례 관리와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으로 대상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꾀할 방침이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