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계좌 예탁자산 10조원 껑충…편의성개선 주효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8-01-19 11:16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9일 다이렉트 계좌의 예탁자산이 10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탁자산 10조원 돌파는 작년 10월 8조원 달성 후 3개월만에 2조원이 증가한 수치로,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 대표는 “디지털 신규 고객과 예탁자산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고객님들께서 보내주고 계시는 기대와 신뢰라고 생각한다”며 “2018년에도 디지털 고객의 자산관리와 증대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금융 혁신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들의 기대에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폰 하나로 계좌 개설이 가능한 비대면 계좌 수는 작년 한 해만 25만 계좌가 개설되었고, 올 해 1월 들어서 하루 평균 약 2,400개의 신규 계좌가 개설되는 등 전 월 대비 20% 증가된 신규 계좌개설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래에셋대우는 최근 디지털 고객의 금융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영업일에만 계좌 개설이 완료되는 불편 사항을 개선시켜 주말에도 계좌 개설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한 24시간 365일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행중이라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