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EB하나은행, 금융권 최초로 '양육비 지원신탁' 출시

석지헌 기자

기사입력 : 2018-01-19 15:49

KEB하나은행이 19일 출시한 양육비 지원 신탁.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이 19일 출시한 양육비 지원 신탁.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EB하나은행은 19일 금융권 최초로 한 부모 가정의 자녀양육비를 지원하는 '양육비 지원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신탁은 개인의 문제를 넘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한부모 가정 자녀(미혼 한부모 가정 포함)에 대한 실질적 보호 장치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된 금융권 최초의 신탁상품이다.
최근 통계자료에 따르면 연간 10만쌍 이상의 부부가 이혼하는 것으로 나타나 한 부모 가정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양육비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15년 한 부모 가족 실태조사 보고에서 따르면 전체 한 부모 가구 중 27%는 양육비를 한번도 받은 적이 없으며, 필요 양육비 중 일부만 받거나 전혀 받지 못하는 경우도 80%에 육박하고 있다고 한다.

양육비 지원신탁은 양육비 지급 의무자가 전 배우자를 불신하는 경향에 착안, 신탁에서 양육비를 관리 해 미성년 자녀에게 직접 지급되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목돈으로 신탁에 맡겨진 자금이 지속적으로 관리됨과 동시에 매월 해당 자녀가 일정 금액을 직접 수령하게 돼 양육비 관련 법적 분쟁과 다툼의 소지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게된 것이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신탁종주은행으로서 지난 2010년 금융권 최초로 유언대용신탁을 출시하는 등 '치매안심신탁' '성년후견지원신탁'을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적 금융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가고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