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국표원, 시험인증 전문인력 4년간 234명 양성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1-19 06:00

<표> 마이스터고 맞춤반 교육 사업 채용 현황.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이미지 확대보기
<표> 마이스터고 맞춤반 교육 사업 채용 현황. 자료=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4년간 시험인증 전문인력 234명을 양성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9일 10개 마이스터고학생 37명과 13개 시험·교정기관간 시험인증 전문인력 채용약정식을 개최했다.
시험인증기관은 그간 융·복합 신제품 출연으로 시험인증 수요가 증가하는데도 불구하고 인지도 부족으로 기초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국표원은 지난 2014년부터 시험인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이스터고 맞춤반 교육 사업을 실시했다.

국표원은 지난해 8월 10개 마이스터고에서 추천된 2~3학년 학생을 선발했다. 이후 9월부터 시험인증과 관련된 이론과 시험, 검사장비 실습 등 교육을 시행해왔다.

국표원은 이번 맞춤반 교육 사업부터 교육 학생을 기존 2학년에서 3학년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교육 분야는 화학·바이오, 기계·금속, 전기·전자, 교정 등 4개로 확대 실시된다.

또한 채용기업을 기존 비영리 시험인증기관에서 민간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 기관까지 범위를 확장해 구직학생과 채용기업 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표원은 이를 통해 향후 4년간 계획 대비 94명 증가한 총 234명의 시험인증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