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한국화이자제약 GC녹십자

임소현 기자

기사입력 : 2018-01-18 11:52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대웅제약,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등 본사 방문

사진=대웅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우마르 하디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와 이맘 수유디 인도네시아 투자조정청 한국사무소 소장이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 방문해 이종욱 부회장, 전승호 글로벌사업본부장과 미팅을 가졌다.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를 바이오메카의 교두보로 삼기 위해 인도네시아서 설립한 조인트벤처 ‘대웅인피온’은 지난해부터 공장 가동과 제품공급을 시작한 바 있다.

◇ 한국화이자제약, 저소득 노인 공동체 후원금 전달
한국화이자제약은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저소득 노인 공동체의 건강 증진 후원금 약 6500만원을 한국헬프에이지에 전달했다. 2016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총 1억3000여만원을 전달해 한국헬프에이지가 운영하는 저소득층 노인 공동체(65세 이상의 저소득 어르신 50여명)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 GC녹십자, GC1102 임상 2/3상 시험 계획 식약처 승인

GC녹십자는 유전자 재조합 B형 간염 면역글로불린 ‘GC1102(헤파빅-진)’의 임상 2/3상 시험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 B형 간염 면역글로불린은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작용을 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혈액(혈장)에서 분리 정제해 의약품으로 만들어진다. GC녹십자의 ‘헤파빅’이 국산 대표 제품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