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집트 최고 종교지도자, 이슬람법으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거래 금지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1-15 11:26

이집트의 최고 종교지도자는 비트코인이 도박을 닮아 이슬람법에 어긋난다며 가상화폐의 거래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집트의 최고 종교지도자는 비트코인이 도박을 닮아 이슬람법에 어긋난다며 가상화폐의 거래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이집트 최고 종교지도자는 이슬람법으로 비트코인 거래를 금지했다.

14일(현지 시간) 이집트 국영신문 알아하람에 따르면 이슬람 최고 종교지도자 샤키 알람은 "비트코인은 투기 가능성이 높고 이슬람교에서 금지하는 도박을 닮아 거래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금융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테러 자금 송금에 이용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비트코인을 금지한 배경에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집트는 자국 통화인 이집트 파운드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거래소 '비트코인 이집트'를 지난해 8월 개설해 운영해 왔다.

이번 비트코인 거래의 금지를 발표한 것은 최고 종교지도자 샤키 알람의 개인적 견해이지만, 그가 가진 이집트의 영향력을 감안하면 이슬람권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거래 금지가 본격화 될 가능성 있다. 지난해 가상화폐 거래가 금지된 중국과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한국과 비교하면 이집트에서의 가상화폐 거래 규모는 크지 않지만, 향후 이슬람권 전역으로 확대될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