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슬기로운 감빵생활' 카이스트 박호산, 인생캐릭터 훈내 진동 짤털이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기사입력 : 2018-01-15 00:01

공유 1
center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카이스트 강철두 역으로 신스틸러로 활약하는 박호산의 비하인드 컷이 지난 13일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tvN 공식 페이스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슬기로운 감빵생활' 카이스트 강철두 역으로 인생 캐릭터를 그린 박호산의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제작진은 지난 13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박호산의 스틸 컷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극중 문래동 카이스트로 불린 강철두 역의 박호산은 혀짧은 소리에 늘 유쾌한 모습으로 '감빵체질'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완벽하게 교도소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지난 11일 방송된 14회에서 아들 강건우에게 간이식 수술을 해주며 애틋한 부성애를 그려내 또 한 번 신스틸러로 등극했다. 수술을 마친 강철두는 아내(김선영 분)에게 아들 한 번만 보여 달라고 애원했으나 끝내 "아들이 전과자 아빠는 만나고 싶지 않다"는 아내의 말에 바닥에 털썩 주저 않아 절규하는 모습으로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박호산(45)은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2005년 뮤지컬 '어쌔신'을 통해 데뷔했다. '빨래', '오디션', '광화문연가' 등에 출연했다.

연극으로는 2006년 '이', 2007년 '미친키스', 2010년 '디너', '추적', 2011년 '에릭시티', '우먼인블랙', '임대아파트', '갈매기', 2012년 '해마', '벚꽃동산', '빨래' 등 다수작에 출연했다.

영화로는 2014년 '족구왕', 2015년 '도리화가', 2016년 '섬 사라진 사람들', '대배우', '범죄의 여왕' 등에 이어 2017년 '대립군'의 선조, '역모 반란의 시대'에 의금부 판사, '이기적인 남자'에서 주연으로 활약했다.

뮤지컬과 연극 영화로 연기스펙트럼을 넓힌 박호산은 2014년 '사이 여우비 내리다'로 안방극장에 얼굴을 알렸다. 2017년 SBS 드라마 '피고인'에서 최태홍 역으로 눈도장을 찍은 박호산은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조연급이지만 탄탄한 연기력을 발판으로 카이스트 강철두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며 주연 급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정보훈)은 오는 18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김성은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많이 본 연예스타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