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가상화폐 규제 논란에도 불구 채용 열기 '후끈'…리너스·코인론·알파핀테크·비트뱅크홀딩스 등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01-13 06:00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가상화폐 인재를 찾는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한다. 사진=인크루트이미지 확대보기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가상화폐 인재를 찾는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한다. 사진=인크루트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정부당국의 규제 움직임이 보이는 가운데 반대로 업계에서는 ‘가상화폐’ 열풍을 타고 전문 인력 채용에 나섰다.

1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리너스, 코인론, 알파핀테크, 비트뱅크홀딩스 등이 채용 중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사업을 하고 있는 리너스에서는 고객지원(CS) 부문 정규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거래소 이용관련 문의 응대 등을 비롯한 인바운드 업무를 수행하는 포지션으로, 지원자의 학력 및 경력, 연령은 불문하나 CS/고객센터 관련 업무 경험자나 금융 관련 산업군 경력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하며, 적격자를 선발하면 채용이 마감될 수 있다. 지원을 원할 경우 인크루트를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코인론에서는 고객센터 총괄 센터장을 찾는다.
고객 센터 총괄 운영 및 직원 교육 및 관리 감독을 담당하는 업무로, 가상화폐 관련 업무 경험자나 가상화폐 거래소 정책 개정이 가능한 자, 거래 현황 처리 및 오류 판단 가능자, 고객센터 총괄 운영 경험자 등 기본 역량을 갖춘 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하며,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가상화폐 기획 및 마케팅 담당자를 모집하는 기업도 있다. 알파핀테크는 금융기획 및 마케팅 등을 비롯한 전반적인 관리업무를 담당하는 담당자를 채용한다.

초대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 가능하나 증권방송 근무 경력이 있거나, 트레이더 경력, 금융상품 기획, 사이트 기획 및 관리 경력 등이 있는 자는 우대한다.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가 있는 자라면 더 좋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비트뱅크홀딩스에서는 가상화폐 개발 관련 책임자를 모집한다.

가상화폐 개발관련 총괄 업무 담당자로서 관련 응용프로그램 등을 개발하는 일이다. 가상화폐 관련 개발 경력자나 C, C++능숙자, PYTHON 능숙자, 가상화폐 이해도가 높은 자를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여의도증권미디어그룹은 가상화폐거래소 C# 개발을 담당할 시스템 프로그래머를 채용한다.

5년 이상의 C# 관련 경력을 갖춘 자 중 Winform, Webform, ASP.NET, MVC 사용 및 프론트엔드 개발이 가능한 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시스템 개발 경력이 있거나 금융 시스템 관련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서류전형-1차면접-임원면접-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한다. 지원를 원할 경우 다음달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