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 서구, 교통약자 배려 ‘무장애 버스정류장’ 설치

시청 앞 시내버스 정류장 2곳, 서구문화센터 앞 정류장 1곳 등 3곳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8-01-11 16:21

광주광역시 서구가 서구 내 시내버스 정류장에 ‘무장애 정류장’을 설치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서구 내 시내버스 정류장에 ‘무장애 정류장’을 설치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서구 내 시내버스 정류장에 ‘무장애 정류장’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휠체어 이용자와 시각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저상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
무장애 정류장은 수목, 휴지통 등 승· 하차에 방해되는 시설물을 없애 교통약자가 시내버스를 이용할 때 편리하도록 정비한 정류장이다.

무장애 정류장이 설치된 곳은 광주시청 앞 시내버스 정류장 2곳과 서구문화센터 앞 정류장 1곳 총 3곳이다.

이곳 정류장에서는 시각장애인에게는 나침반이라고 할 수 있는 선형 및 점형 블록(좌우 10m정도)형태의 점자 블록이 설치됐다.

또한, 버스 뒷문 앞쪽 정류장 바닥에는 휠체어 마크를 표시한 휠체어 대기소가 그려졌다.
특히, 장애인이 휠체어를 타고 저상버스에 쉽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보도 경계석의 높이를 조정하는 작업이 진행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시내버스 승강장 3곳에서 시범 설치운영 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와 교통복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