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솔지 안와감압술 무사히 치료…방심은 금물, 코 푸는 행동 등 주의해야

온라인 뉴스부

기사입력 : 2018-01-10 19:36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뉴스부] EXID의 멤버인 솔지가 안와감압술 치료를 무사히 마쳤다.

EXID 소속사 바나나컬쳐는 10일 "솔지는 지난 8일, 안와감압술을 무사히 마치고 지금은 회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안와감압술은 눈 주위를 둘러싼 뼈들을 일부 제거하여 안와 내 공간을 넓히는 수술 방법이다.

압박시신경병증에서 시력의 회복을 위해 또는 심한 안구돌출로 인한 각막 손상을 치료하기 위해, 그리고 미용적인 목적 등으로 안와감압술을 시행한다.

단 수술 부위에 멍, 붓기, 발적이 생길 수 있으나 정상적인 과정으로 점차 회복된다는 설명이다.

주의사항의 경우 수술 후 일정기간 동안 과격한 운동, 코 푸는 행동 등을 삼가도록 해야 한다. .
한편 시력이나 안압 그리고 안구돌출의 변화는 아주 천천히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 본인이 느끼지 못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실제 안구와 관련된 질환이 없더라도 혹은 한 쪽 눈만 이상이 있어 불편함이 없더라도 1년에 한 번 정도 안과적인 검사를 시행해보는 것이 좋으며, 갑상선기능이상이 있는 경우 눈꺼풀 및 안구변화가 나타나면 안과 진료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뉴스부
사진없는 기자

온라인 뉴스부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