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내일날씨]서울 낮 5도· 충북 경북내륙 3cm 눈…오늘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12-28 10:21

기상청은 금요일인 29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서는 낮 동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금요일인 29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서는 낮 동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기상청은 금요일인 29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이날 새벽부터 낮 사이에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1~3cm다.
이들 지역에 비가 올경우 5mm 미만이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5∼3도로 서울 0도, 춘천 -4도, 청주 -1도, 대전 0도,광주 대구 0도, 부산 2도,제주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3∼12도로 예보돼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지역별 낮 최고 기온을 보면 서울 5도,춘천 4도, 청주 6도,대전 7도,광주 대구 9도,부산 11도,제주 12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1.0m, 남해 먼바다에서 0.5∼1.5m, 동해 먼바다에서 1.0∼3.0m 높이로 일겠다.

동해안에는 너울에 따른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을 수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앞서 기상청은 목요일인 28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한때 1㎝ 안팎의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0∼9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로는 서울 1도, 춘천 0도, 청주 3도, 대전 5도, 광주 7도,대구 7도,부산 9도,제주 9도 등 낮부터는 비교적 따뜻한 서풍이 불어와 평년 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한편 토요일인 30일은 중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낮에 서해안에서 눈 또는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기상특보- 28일 오전 4시발표
한파주의보 :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청송, 의성, 안동), 충청북도(제천, 단양, 음성, 충주, 괴산),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태백), 경기도(여주, 가평, 양평, 남양주, 파주, 의정부, 양주, 포천, 연천, 동두천)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경상남도(거제, 사천,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문경, 경주, 포항, 영덕, 칠곡, 영천),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