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더에스엠씨, 이색 연말 행사 'THE GREAT SMC 2017' 성료… 클럽 '메스'서 진행

신진섭 기자

기사입력 : 2017-12-22 17:03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가 지난 21일 서울 강남 매스 클럽에서 연말 행사 ‘THE GREAT SMC 2017’을 개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가 지난 21일 서울 강남 매스 클럽에서 연말 행사 ‘THE GREAT SMC 2017’을 개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가 지난 21일 서울 강남 매스 클럽에서 연말 행사 ‘THE GREAT SMC 2017’을 개최했다.

이번 연말 행사는 김용태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과 업계 관계자, 유명 크리에이터 등 약 400명 이상이 참석했다.
더에스엠씨는 매년 자체적으로 콘셉트를 설정해 연말 행사를 열고 있다.지난 2016년에는 ‘위대한 개츠비’를 주제로 단정한 차림의 마네킹 챌린지 등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 주제는 ‘몽환적인 동화 속 환상의 세계’였다. 블랙&화이트 색상과 력셔리, 판타스틱, 드리미 등의 ‘톤앤매너’로 꾸며졌다.

행사에서는 김용태 대표가 직접 랩을 하는 스페셜 공연과 팀 소개, 자유 네트워크, 럭키드로우 등 이벤트로 브랜드 간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뒀다. 더 에스엠씨관계자는 “지난 2016년 대비 임직원수가 2배 이상 많아져 원활한 업무 소통을 강조해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018년 사업 계획 발표에서는 세가지 키워드를 꼽았다. 첫번째는 ‘디지털 대행 사업 강화’다. 더에스엠씨의 주력 사업 모델을 강화해 SNS 산업계를 선두하겠다는 계획이다. 두번재는 ‘모바일 영상 사업 확대’다. SNS 산업계가 동영상에 초점이 맞춰진 만큼 우수한 영상 인력을 확보하고 트렌드를 선점하겠다는 입장이다.
마지막으로 자체 콘텐츠 제작을 통한 ‘IP(지적재산권) 확보’다. 지난 11월부터 시작한 ‘브레드 스튜디오’, ‘이십세들’, ‘로다픽쳐스’ 등이 대표적이다. 향후 수천만 구독자를 확보한 네트워크 채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에스엠씨 김용태 대표는 “더에스엠씨의 연말파티는 일반적인 기업 행사와는 차별화를 꾀해 오로지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각 브랜드간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다가오는 2018년에는 SNS 산업은 물론 뉴미디어를 대표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