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한국암웨이,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가족중심 경영 성과 인정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기사입력 : 2017-12-19 09:05

공유 1
center
사진=한국암웨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한국암웨이가 그간 꾸준히 펼쳐온 특유의 가족중심 경영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암웨이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게 주어진다.

글로벌 본사의 창업 이념이기도 한 ‘가족(Family)’을 기업 경영의 주요 가치로 삼고 있는 한국암웨이는 일‧가정 양립을 배려한 각종 지원 정책과 더불어 활발한 가족 참여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암웨이는 사내 수유실 운영, 배우자 출산 휴가, 임산부 키트, 육아휴직제도, 자녀 학자금 지원, 직원 가족 건강검진 등 다방면에서 출산과 육아를 지원한다. 전문 상담사를 통해 직원 업무ㆍ경력 개발, 개인과 가족문제 등 직원들의 다양한 스트레스 및 고민을 상담해 주는 ‘힐링톡’ 프로그램 또한 지난 2014년부터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초청 이벤트를 적극 실시한다. 올 해의 경우 지난 5월 대학로에서 가족 동반 연극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이달 16일에는 송년 행사의 일환으로 뮤지컬 ‘시스터 액트’를 1600여 명의 전 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관람했다.

한국암웨이의 가족친화 경영은 임직원뿐 아니라 사업 파트너(ABO, Amway Business Owners)를 대상으로 한 각종 지원 정책에도 적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여행을 통한 보상 프로그램(NCA: Non Cash Award)이다. 매 해 일정 규모 이상의 실적을 거둔 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족 및 자녀 동반 해외 여행이 제공되는데 대규모 이벤트와 독특한 아이디어로 B2B 여행 업계에서는 벤치마킹 대상으로 꼽힌다.

또한 전국 각지에 위치한 암웨이플라자 및 암웨이브랜드센터에서는 가족 동반 사업자들을 배려한 쿠킹 쇼‧요리 교실, 아트 스쿨, NQ(Nutrition Quotient: 어린이 영양지수)‧피부 측정 체험, 파이토 콘서트(Phyto Concert), 칠드런스데이(Children’s Day)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는 “기업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한 가족친화적 경영 철학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게 되어 뿌듯하다”며 “이러한 선진 기업 문화는 좋은 성과와도 연결된다. 앞으로도 임직원 및 사업 파트너 분들과 그 가족들이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가족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임소현 기자ssosso6675@g-enews.com



많이 본 생활경제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