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중 울린 샤이니 종현, 그가 남긴 곡 들어보니…

온라인뉴스부

기사입력 : 2017-12-19 00:45

샤이니 종현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대중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종현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샤이니 종현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대중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종현 인스타그램 캡처
샤이니 종현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대중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음악서비스 멜론에는 18일 오후 기준으로 종현과 관련된 앨범들이 실시간 급상승했다.
특히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하면서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 2'가 주목받고 있다.

종현은 샤이니 및 솔로 앨범 활동 등으로 뛰어난 가창력과 독보적인 음색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아이유 '우울시계', 이하이 '한숨', 엑소 'PLAYBOY', 김예림 'No more' 등을 통해 다재다능한 면모를 발휘했다.

타이틀 곡 'Lonely'는 최고의 보컬리스트 태연이 피처링에 참여한 곡이다. 함께 있어도 혼자 있는 듯한 외로움과 차라리 혼자가 편한 두 가지 감정을 대화하듯 풀어냈다.

또한 사랑에 빠진 상대와 눈을 맞추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담은 '눈싸움 (Blinking Game)', 이별 후 아픈 감정을 어둡고 공격적인 사운드로 표현한 네오 소울 장르의 '벽난로 (Fireplace)' 등이 수록됐다.
누리꾼들은 "종현아 그곳에선 정말 편하게 쉬기를" "당신의 목소리와 노래 최고였습니다" "좋은 노래들을 남겨줘서 감사합니다" 등 애도의 마음을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