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는 몸신이다' 당뇨 예방에 좋은 음식? 설탕NO! 건강한 탄산음료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만들기...섭취시 주의점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17-12-18 21:25

'나는 몸신이다' 당뇨 예방에 좋은 음식? 설탕NO! 건강한 탄산음료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만들기...섭취시 주의점...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54회에서는 <당뇨 - 제 3형 당뇨병>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그 가운데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당이 없이도 단 맛을 내는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음료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나는 몸신이다’ 몸신비책!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만드는 법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몸신)' 154회 -당뇨 편 방송 영상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당뇨 예방에 좋은 음식? 설탕NO! 건강한 탄산음료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만들기...섭취시 주의점...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54회에서는 <당뇨 - 제 3형 당뇨병>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그 가운데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당이 없이도 단 맛을 내는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음료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나는 몸신이다’ 몸신비책!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만드는 법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몸신)' 154회 -당뇨 편 방송 영상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54회에서는 <당뇨 - 제 3형 당뇨병>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 - 당뇨’편 방송안내에 따르면 7초에 1명씩 사망, 30초에 1명씩 다리를 절단하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 실명 원인 1위로 꼽히는 ‘당뇨’에 대해 언급했다.
뿐만 아니라 당뇨는 치매 위험까지 높인다는 충격적인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한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제3형 당뇨병이란?’, ‘고혈당 보다 무서운 저혈당’, ‘알면 득이 된다! 당 지수 반전 식품’, ‘당이 없는 단 맛! 스테비아’ 등에 대해 알렸다.

그 가운데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당이 없이도 단 맛을 내는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음료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단맛이 200배 정도 강하기 때문에 실제로 우리가 사용하는 스테비아에는 과일의 포도당을 자연발효한 천연 당알코올 성분 에리스리톨을 첨가한 것이다.
이렇게 만든 스테이바는 단맛이 나지만 당성분이 전혀 없어 결과적으로 혈당조절이 되면서 당뇨 예방 및 관리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 ‘나는 몸신이다’ 몸신비책! 스테비아 레모네이드 만드는 법

재료: 레몬, 탄산수, 스테비아 가루, 수동 착즙기, 에이드잔

1) 레몬 1개를 수동으로 착즙해 액기스만 잔에 담는다.

2) 탄산수 200ml를 넣어준 뒤, 스테비아를 1티스푼 넣어주면 완성
※ 스테비아는 과다 복용시 복통, 설사를 일으키므로 하루에 밥 숟가락으로 약 2스푼, 25g 이하로 먹는 것이 좋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