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박주호, 2018러시아월드컵 대표팀 합류 가능? 새로운 옵션인 건 분명

서창완 수습기자

기사입력 : 2017-12-18 15:42

박주호가 18일 울산 현대에 입단했다. 박주호의 국내 복귀로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합류 여부에 관심이 모인다. 사진=울산현대이미지 확대보기
박주호가 18일 울산 현대에 입단했다. 박주호의 국내 복귀로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합류 여부에 관심이 모인다. 사진=울산현대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지난 4일 도르트문트를 떠난 박주호가 18일 울산 현대에 입단했다. 박주호의 울산 입단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수비 라인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5년 도르트문트에 입단한 박주호는 그간 별다른 활약 없이 벤치에 머물렀다. 왼쪽 풀백으로 이영표의 후계자로 불렸던 터라 축구 팬들의 상심이 컸다. 그는 오는 6월 30일까지 도르트문트와 계약돼 있었지만 새로운 도전을 택했다.
당시 박주호의 결단이 조금 더 빨랐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새롭게 뛸 수 있는 팀이 생긴 것에 축구팬들은 고무돼 있는 모습이다.

박주호가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나갈 수 있는지 여부를 두고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박주호의 A매치 경험을 높이산 쪽은 충분히 대표팀의 한 자리를 맡을 수 있다는 입장이다. 왼쪽 풀백과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박주호는 김진수의 대체자가 되거나, 기성용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전망이다.

오랫동안 실전 감각을 놓친 박주호가 대표팀 승선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다. 내년 3월에 개막하는 K리그와 6월 개막하는 러시아 월드컵 사이 기간이 3개월밖에 되지 않아 힘들지 않겠냐는 분석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박주호의 K리그 복귀로 대표팀에 새로운 옵션이 하나 생겼다는 점은 인정하고 있다. 박주호는 A매치 32경기 출전 경험을 갖고 있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서창완 수습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