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대목동병원 사망 신생아 4명 오늘 오전 국과수 부검 정확한 사인 규명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12-18 09:09

신생아 4명이 잇달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17일 오후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에서 김한수 홍보실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신생아 4명이 잇달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17일 오후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에서 김한수 홍보실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서울 이대목동병원에서 신생아 4명이 잇달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신생아 4명에 대한 부검이 18일 오전 8시30분 양천구 신월동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서울과학수사연구소에서 진행된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17일 서울 양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30분께부터 오후 10시53분께 사이 이 대학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신생아 4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 현재 수사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숨진 신생아들은 모두 태어난 지 3개월도 안 된 영아로 인큐베이터에서 치료를 받는 중이었으며 순차적으로 응급조치를 받다가 사망했다.

경찰은 현장감식과 유족·병원 관계자 조사 내용을 토대로 정확한 사인 규명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소속 의료사고 전담팀도 병원의 의료과실 여부등을 수사중이다.
서울시와 질병관리본부,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양천구보건소도 문제가 된 신생아 중환아실을 대상으로 조사에 착수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