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일전 우승… 신문선, 대한축구협회 강력 비판 "히딩크 데려와야" 주장 이유?

온라인뉴스부

기사입력 : 2017-12-16 22:19

신문선 전 축구 해설위원이 화제다. 신문선 의원은 2017 동아시안컵 한일전은 16일 저녁 7시 5분부터 SPOTV 계열 전 채널 및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에서 김명정 캐스터와 호흡을 맞췄다. 이와 함께 과거 그가 대한축구협회를 강력 비판한 사실이 화제를 모은다.이미지 확대보기
신문선 전 축구 해설위원이 화제다. 신문선 의원은 2017 동아시안컵 한일전은 16일 저녁 7시 5분부터 SPOTV 계열 전 채널 및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에서 김명정 캐스터와 호흡을 맞췄다. 이와 함께 과거 그가 대한축구협회를 강력 비판한 사실이 화제를 모은다.
신문선 전 축구 해설위원이 화제다. 신문선 의원은 2017 동아시안컵 한일전은 16일 저녁 7시 5분부터 SPOTV 계열 전 채널 및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에서 김명정 캐스터와 호흡을 맞췄다. 이와 함께 과거 그가 대한축구협회를 강력 비판한 사실이 화제를 모은다.

신문선 교수는 과거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한국 축구대표팀이 보여준 경기력을 비판하면서 "히딩크 감독을 데려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신 교수는 '신태용 감독 책임론'에 대해 "지금 신태용 감독이 비판의 중심에 있는데, 사실 감독의 문제보다는 더 큰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며 "오래 전부터 켜켜이 쌓였던 부정적인 부분들이 결국 대표팀 경기력에 어떻게 보면 악영향을 끼쳤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들도 한국 축구의 문제를 정확하게 보고 있다.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불만이 높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불거진 히딩크 전 감독 재부임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신문선 교수는 "히딩크 전 감독이 오면 저는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정몽규 회장 부임 후 대한축구협회가 적자에 허덕이는데 히딩크 전 감독이 오게 되면 '히딩크 효과'로 인해 월드컵 특수라는 시장이 형성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문선은 "하지만 축구협회는 거짓말을 하고 히딩크 전 감독과 선을 그어 상업적 가치를 떨어지게 했다. 이로 인해 국민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협회는 앞으로도 힘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 신문선 교수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의 퇴진도 주장했다. 국내 축구 산업이 2년째 적자를 기록하는 것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한편 한국은 16일 오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이하 E-1 챔피언십)' 3차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했다. 한일전에서 2승 1무로 한국이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2015년에 이어 대회 사상 최초로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총 7회 중 네 번째 우승이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