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mbc 온에어 ‘한일전’ 중계 앞두고… 일본 반응은? “지면 수치”

온라인뉴스부

기사입력 : 2017-12-16 18:16

한일전을 앞두고 일본 축구팬들의 반응이 화제다. 신태용호는 지난 중국전 무승부(2-2)에 이어 이번 대회 1승 1무를 기록하게 됐다. 오는 16일 열리는 일본과의 최종전인 '한일전'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대회 우승을 차지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일전을 앞두고 일본 축구팬들의 반응이 화제다. 신태용호는 지난 중국전 무승부(2-2)에 이어 이번 대회 1승 1무를 기록하게 됐다. 오는 16일 열리는 일본과의 최종전인 '한일전'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대회 우승을 차지할 수 있게 됐다.
한일전을 앞두고 일본 축구팬들의 반응이 화제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12일 오후 4시 30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북한과의 2017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상대 자책골에 편승에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신태용호는 지난 중국전 무승부(2-2)에 이어 이번 대회 1승 1무를 기록하게 됐다. 오는 16일 열리는 일본과의 최종전인 '한일전'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대회 우승을 차지할 수 있게 됐다.
일본 축구팬들은 야후 재팬과 각종 SNS, 5CH를 통해 한일전에 관심을 드러냈다. 일본의 팬들은 “한국 이겨서 우승하고 싶다. 가능하면 무실점으로” “또 한일전이냐...이기든 지든 뒷 맛이 개운치 않은데” “전쟁과 마찬가지다” “한국에 지면 수치”라며 강한 승부욕을 보였다.

또 자책골을 기록한 북한 리영철을 걱정하는 반응도 주를 이뤄 눈길을 모았다. 일본 팬들은 “한일전 자책골 넣은 선수는 망명이나 해라” “자책골 넣으신 분, 괜찮을까?” “북한 선수들은 분명 숙청당할거야” “자책골 선수의 인권과 생명을 지켜야 한다.” “북한은 귀국 후,전원 행방불명 되겠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일전’은 mbc온에어 등을 통해 방송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