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12월 16일 토요일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7년 12월 16일(음력 10월 29일‧정축일) 띠별운세

이미지 확대보기

子(쥐띠운세) 48년생 거래처와의 교섭이 타결되니 뜻한 바가 이뤄진다. 그 동안 끌어왔던 문서운 문제도 해결된다.

60년생 주변 문제에 보다 관심을 가져보도록. 분주한 만큼의 이익도 따르니 부지런히 행동하라.

72년생 표면에 나타나는 것보다는 내면적인 분야에서 실리를 추구함이 한층 이로움이 따른다.

84년생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과감하게 도전해봄직도 하다. 기회를 놓치지 않을 때 명예운, 문서운을 얻는다.

丑(소띠운세) 49년생 뚜렷한 목적을 갖고 행동할 때 실리적인 면에서 큰 성과를 보게 된다. 계약운, 문서운이 이롭다.

61년생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기보다는 상대의 의견에 동조함이 편안하다. 부부운, 이성운에 피곤함을 느낀다.

73년생 성격상의 결점에 유의할 것. 안정권에서 뜻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조성된다. 금전운 문제에 주의.

85년생 의지와 노력으로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라. 의외로 희망적인 일을 맞게 되며 직장운, 승진운이 길하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시간이 약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이해가 된다.

62년생 노력의 대가는 외부에서 이루어진다. 가정운에 내분을 피하도록. 마음을 다시 재정비하도록.

74년생 모든 문제는 마음먹은 대로 순탄하게 풀려 나갈 것이며 금전운, 명예운에 희망이 보인다.

86년생 금전운에 생각지 않았던 수입도 있으나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라.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한다.


卯(토끼띠운세) 51년생 당신의 일이 아니면 끼어들지 말 것. 최선의 무기는 함구이며 행운의 시간은 곧 다가온다.

63년생 감정적 대립은 절대 금물이며 이성을 갖고 행동하라. 성급함은 자신의 능률만을 저하시킨다.

75년생 이상과 포부가 맞아 떨어지니 노력의 보람을 만끽할 것이다. 귀인운의 도움도 크게 따르겠다.

87년생 성격적인 결점이 드러나면 대인관계의 트러블이 속출하게 된다. 경솔한 행동은 절대 삼갈 것.


辰(용띠운세) 52년생 완벽함을 기하려다가 기회를 놓칠 수도 있으니 때로는 과감한 결단이 필요한 시기이다.

64년생 책임감 있는 행동이 요구되는 때이다. 주위의 자문을 얻어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76년생 가급적 변명을 삼가고 침묵하도록 하라.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줄 것이다.

88년생 가정의 내부적인 일에 신경을 써야 한다. 평범하고 공정하게 처신하면 만사형통한다.


巳(뱀띠운세) 53년생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는 행동이 강요될 수 있다. 침묵보다는 과감성 있는 행동이 필요한 때.

65년생 타인의 의견이 다소 비현실적으로 보일지라도 폭 넓게 이해하도록. 재물운, 사업운이 길하다.

77년생 주위를 포용하는 힘을 갖고 행동함이 바람직스럽다. 원대한 포부가 맞아 떨어질 것이다.

89년생 협동하는 힘에서 능률을 높일 수가 있다. 자신을 위한 수단만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午(말띠운세) 54년생 초점을 정확히 두어 앞에서 뿐만 아니라 측면과 이면도 공격할 필요성을 느끼도록 하라.

66년생 심리적인 갈등이 고조되니 매사에 의욕마저 침체될 수 있다. 서서히 자신의 실리를 추구하라.

78년생 무리한 여행이나 행동으로 인해 건강을 해칠 염려가 따르니 각별히 신경을 쓰도록 하라.

90년생 언행이 일치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해결될 기미는 보이지 않으니 절대 나서지 말 것.


未(양띠운세) 55년생 계획이 실현의 단계라고 해도 자만하지 말 것. 겸손하고 원만한 처세술이 필요한 때이다.

67년생 강인한 의욕은 주위로부터 이질감을 느끼게 한다. 당신의 원만한 처세가 자신에게 이익으로 돌아온다.

79년생 경솔한 행동은 금물이다. 행동을 앞세우기 이전에 치밀한 계획을 먼저 세워야 한다.

91년생 변화를 추구하면 마음만 산란해진다. 몸과 마음이 순탄하지 않은 상태일수록 안정이 최고이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실속이 없는 상태다. 여행운이나 이사운에는 좋은 결과를 낳겠으나 과음은 삼가라.

68년생 노력의 대가를 얻을 수 있는 때이다. 남보다 뛰어난 재능을 활용하면 재물운도 따른다.

80년생 여유를 갖고 대처함이 바림직하다. 문서운적인 면에 변화와 기쁨이 따를 것이다.

92년생 이익은 따르나 좀더 적극성을 갖고 활동하여라. 직장운에 안정을 찾으며 승진운이 따른다.


酉(닭띠운세) 57년생 개혁하고 혁신할 부분은 과감하게 처리하라. 당장의 근심보다는 나중의 기쁨이 크겠다.

69년생 분수를 지키고 자신의 현재 상황을 알고 환경 안에서 도리에 맞게 생활하면 순조롭게 풀린다.

81년생 문서운이 원만히 자신의 뜻대로 종결된다. 확고한 판단으로 뜻을 도모해야 재물운, 사업운이 따른다.

93년생 이럴 때일수록 인내력이 필요하다. 구설수에 조심하여 노력한 보람을 찾도록 하라.


戌(개띠운세) 58년생 모든 것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이기도 하다. 금전운 면에서 호조세를 보일 듯하다.

70년생 여유를 갖고 매사를 대처함이 바람직하다. 뜻을 성취하려면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82년생 마음속에 번민이 많으니 혼자서 괴로울 뿐 누구도 당신의 걱정과 근심을 풀어줄 수가 없다.

94년생 이기심과 자존심 때문에 피해를 입을 때도 있다. 자중할 때 중간은 가는 법.


亥(돼지띠운세) 47년생 소원하는 일이 점차 실현될 단계이다. 현재보다 좀 더 박차를 가하여라. 소득은 따른다.

59년생 모든 사업운이 당신의 무대이겠지만 너무 방심하지 말 것. 평온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71년생 가급적 함구함이 이롭다. 직선적인 언사는 타인의 기분을 해치게 되니 주의하라.

83년생 치밀한 계획을 세워서 행동에 옮겨라. 경솔한 판단으로는 뜻을 이루기가 힘들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2018년 신년운세를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및 부부운 부모운 자식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경기 의정부 안양 만안 동안 부천 광명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 보는 곳.


금휘궁(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무당 김금휘)
사진없는 기자

금휘궁(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무당 김금휘)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