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진중공업 건설부문,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한진중공업 제공

기사입력 : 2017-12-15 17:28

한진중공업이 시공한 시흥목감 A3BL 아파트. /사진=한진중공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진중공업이 시공한 시흥목감 A3BL 아파트. /사진=한진중공업 제공

한진중공업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윤희)이 시공한 시흥목감 A3BL 아파트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한 ‘2017년 LH 고객품질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LH고객품질대상은 LH의 주택에 대한 고객신뢰와 품질 확보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입주 초기단계에 하자 신속 처리여부를 입주자가 직접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포상을 실시한다. 입주지정 기간 종료 후 1개월 시점에 하자처리 결과를 평가받게 되며, 하자 처리율 및 소요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집계, 심사해 고객만족도를 측정한다.

LH는 2017년도에 입주한 총 25곳의 아파트 단지에 대해 하자처리 여부 및 친절도 등 입주민을 대상으로 유,무선통화로 확인하여 조사하였으며, 고객품질평가 결과 품질 및 하자관리가 우수한 상위 업체를 선정했다. 이후 종합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가렸다. 한진중공업의 시흥 목감 A3BL 아파트는 100점 만점에 96.05점을 기록해 대상을 수상했다.

한진중공업은 이번 수상으로 향후 LH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참여시 PQ(입찰심사) 가점을 받아 수주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한진중공업의 고객만족주의 철학이 입주민들에게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졌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고객만족에 대한 가치를 변함없이 추구함으로써 정성을 다하여 아파트 시공과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진중공업 제공
사진없는 기자

한진중공업 제공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