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연쇄살인' 강호순, 어떤 만행 저질렀나 봤더니…"끔찍"

주현웅 수습기자

기사입력 : 2017-12-15 16:46

조두순에 이어 강호순이 공분을 불러일으킨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옛 방송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조두순에 이어 강호순이 공분을 불러일으킨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옛 방송화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8살 여아를 잔혹하게 성폭행한 뒤 달아난 조두순. 경기 남부 일대 여성 7명 이상을 연쇄 살인한 강호순. 14일 방송된 JTBC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이들 중 조두순의 사이코패스 지수가 강호순의 그것보다 조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강호순이 저지른 반인륜적 범죄도 재차 주목받고 있다.
강호순은 지난 2009년 1월 25일 경찰에 처음 붙잡혔다. 그 전달 경기 군포시에서 실종된 여대생을 살해한 혐의다.

이때부터 진짜 시작이었다. 경찰 추가 수사결과 강호순이 연쇄살인을 저지른 사실이 밝혀졌다. 강호순 역시 ‘군포 여대생 포함 7명을 살해했다’고 자백했다.

강호순 자백에 따르면 살해 피해자는 노래방 종업원 3명, 회사원 1명, 주부 1명, 여대생 2명이다.

이밖에도, 강호순은 이후 추가 자백에서 ‘강원 정선군 20대 공무원’을 살해했다고 밝혔으며, 자신의 장모 집에 불을 질러 장모와 처 역시 살해했다고 고백해 사회에 충격을 안겨다 주었다.
한편 강호순은 사형을 선고받고 현재까지 감옥에 수감 중이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
사진없는 기자

주현웅 수습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