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구글, 북한미사일·총격사고·미투 캠페인 등…올해의 인기 검색어 영상 공개

방기열 기자

기사입력 : 2017-12-15 11:41

구글은 12일(현지시간) 2017년 올해의 검색어 공개와 함께 올해의 검색어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전 세계 누리꾼들이 지난 1년 동안 구글을 통해 검색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2분 동안 2017년 지구촌에서 벌어진 일들을 요약했다.
구글은 2017년 올해의 검색어 공개와 함께 올해의 검색어 영상을 함께 선보였다. 이미지 확대보기
구글은 2017년 올해의 검색어 공개와 함께 올해의 검색어 영상을 함께 선보였다.

영상은 올해 주목해야 할 뉴스를 언급하며 산불, 북한 미사일, 트럼프 국경장벽 건설비, 난민, 허리케인, 홍수, 라스베가스 총격사건, 미투 캠페인 등 굵직한 일들을 언급했다.

특히 지난 3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소식을 전하던 로버트 켈리 교수의 방송사고 장면도 이번 영상에 포함돼 눈길을 끈다.

구글은 올해의 검색어 영상을 함께 선보이며 지난 3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소식을 전하던 로버트 켈리 교수의 방송사고 영상을 포함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구글은 올해의 검색어 영상을 함께 선보이며 지난 3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소식을 전하던 로버트 켈리 교수의 방송사고 영상을 포함했다.


한편 구글 코리아가 공개한 '2017년 인기 검색어' 종합 검색어 1위는 국내에서 올해 1월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었고 드라마 '도깨비', 연예인 '설리'가 그 뒤를 이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