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게임업데이트] 서머너즈 워, 세븐나이츠, 마영전, 카트라이더, 음양사, 드래곤 블레이즈 등

신진섭 기자

기사입력 : 2017-12-14 14:39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길드 점령전’ 시네마틱 영상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자사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길드 간 최대 전투 콘텐츠 ‘길드 점령전’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업데이트한 길드 점령전은 총 세 개의 길드가 동시에 전투를 벌이는 단체 PvP 콘텐츠다.

해당 영상은 두 개의 길드가 전투를 치르고 있는 상황에서 또 다른 길드가 새롭게 등장하며 총 세 개 길드간 치열한 전투를 예고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길드 점령전은 실제 1:1:1 길드 간 전투 형식으로, 한 개의 길드가 다른 두 개의 길드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게 된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출시 등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 대규모 업데이트 ‘기분 UP데이트’가 진행됐다.

세븐나이츠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페셜 영웅’ 실베스타’를 선보인다. 실베스타는 최초로 각성 스킬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또한 적군의 죽음으로 생존력이 증가하는 독특한 패시브 스킬을 통해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실베스타 6성을 최초 획득 시 40레벨로 적용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동 모험 시 30레벨 이상의 영웅을 자동 교체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해 무료 루비를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이를 통해 세븐나이츠 내 다양한 루비 콘텐츠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장비 초월 역시 (구)사황 이하 장비에 대해 옵션 구분 없이 동일 등급 내에서 초월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장신구 안전 세공 기능으로 세공 실패 시에도 재료 장신구를 보존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뉴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 점핑 이벤트는 28일 동안 매일 다른 접속 보상을 제공하며 6성 스페셜 영웅 선택권 최대 8매, 6성 겔리두스 장신구 선택권, 스페셜 스킬옵션 전용장비 선택권, 4성 불사의 반지 등을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아리샤 2차 무기: 윕(WHIP)’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이 14일 PC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로 ‘아리샤 2차 무기: 윕(WHIP)’을 공개했다.

긴 채찍 형태를 띤 ‘아리샤’의 신규 무기 ‘윕’은 연타에 특화된 중거리 공격 무기로, 연타가 지속될수록 공격이 점점 빨라지는 특징을 지닌다. ‘윕’에 주입하는 ‘마나 비스’ 스킬로 더욱 강력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그 동안 중거리 전투를 책임졌던 ‘캐스틀릿’이 근접 전투에 사용된다. ‘캐스틀릿’을 통해 ‘마나’의 충격파를 일으키는 공격 스킬로 사용하거나 마법 장벽을 이용해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11일까지 ‘아리샤를 위한 상자 속 상자’, ‘아리샤를 위한 강력한 윕’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과 ‘아리샤 전용 레지나 방어구 선택 상자’, ‘아리샤 전용 90레벨 무기 선택 상자’를 선물하는 ‘WHIP COMEBACK’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모든 전투 보스 처치 이블코어 1개 추가’, ‘전문기술 숙련도 포인트 2배’ 등 혜택과 함께 주말과 공휴일에는 접속만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2017-2018 골든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슈퍼업그뤠잇’ 사전예약

이미지 확대보기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2017 겨울 업데이트 ‘슈퍼업그뤠잇’을 앞두고 사전예약 참가자를 14일부터 모집한다.

‘슈퍼업그뤠잇’은 오는 21일부터 1월 2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회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1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사전예약에 참가하고 각 업데이트 시기에 맞춰 게임에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팬더 펫(무제한)’, ‘골든 세이버9(무제한)’, ‘신규 무제한 캐릭터’를 지급한다.

오는 20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매일 ‘마술 지팡이 5개’를 제공하고, 누적 플레이타임에 따라 ‘마술 지팡이’, ‘슈퍼위크 보석’, ‘골든 솔라 9(무제한)’ 등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부여한다.

◇ ‘음양사 for kakao’, SSR등급 ‘설동자’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14일, SSR 등급 식신 ‘설동자’를 추가했다.

설동자는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들고 이미 ‘빙결’ 상태인 적에게는 추가로 300%의 피해를 준다. 단일 대상으로 최대 3회 집중 공격을 가하는 등 상대의 행동을 무력화함과 동시에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식신이다.

SR ‘설녀’ 등 빙결 스킬을 보유한 식신과 함께 파티를 구성할 경우, 두 식신 간의 상승효과를 통해 더욱 강력한 파괴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식신도감을 채워가고 있는 수많은 이용자가 반길만한 소식도 있다. 14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미보유 SSR 소환 프로모션’은 이용자들이 SSR 식신 소환에 성공할 경우 무조건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SSR 식신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간의 조합과 강력함을 다투는 ‘2017 최강 음양사 랭킹전’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8일부터 2주간 이용자 대전 결과를 합산해 상위 100명의 이용자에게 각종 보상과 경품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0회 이상 대전에 참여만 해도 식신 소환권 3장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세이메이 일행이 쿠사나기 검의 조각을 찾아 명계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신규 시나리오 22장과, 수줍은 짝사랑으로 잘 알려진 ‘갓파의 비밀던전’ 도 공개됐다.

◇ 에프엘모바일, ‘FINAL FANTASY AWAKENING’ 3차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스퀘어 에닉스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에프엘모바일의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의 3차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컨텐츠 ‘마물 토벌’이 추가된다. ‘마물 보스’는 매일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갱신되며, 새롭게 갱신된 마물 보스는 염화와 빙뢰, 계시, 자연등의 계열과 난이도가 임의로 변경된다.

마물 토벌은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파티를 맺어 입장이 가능하며 ‘마물 토벌’ 참여 시 파티 구성은 대표 캐릭터 1명만 출전할 수 있다. 매일 ‘마물 토벌’ 전용 퀘스트가 임의로 주어지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신규 컨텐츠 ‘운명의 룬’에 사용할 수 있는 룬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다.

운명의 룬은 78레벨을 달성하면 활성화되며 최대 3개의 능력치가 부여되는 3개의 룬 슬롯을 사용할 수 있다. 룬 갱신은 다이아를 소모해 열림 상태의 모든 룬의 능력치와 수치, 등급을 랜덤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룬마다 자물쇠 잠금과 열림을 설정해 변환을 원하지 않는 룬의 능력치를 보존할 수 있다.

신규 군신인 ‘진 이프리트’가 추가되며 보석의 최대 등급이 ‘불멸등급’까지 확장돼 플레이어는 보석 합성을 통해 불멸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이미지 확대보기

게임빌이 모바일 수집형RPG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메인 로비를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이미지로 변경했으며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방울종’을 모아 ‘SSS급 동료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전용 펫’을 지급한다. 또 초월 캐릭터 7종의 크리스마스 코스튬 14종도 공개했다.

◇ ‘마비노기’ ‘피날레’ 1차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피날레’가 실시됐다.

이번 1차 업데이트로 여섯 번째 챕터의 메인 스트림 ‘G21 수호자의 길’ 1부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지역, 전투, ‘필드 레이드’, ‘무기 에르그 시스템’ 등 콘텐츠가 추가된다.

‘신의 기사단’의 대미를 장식할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신입 기사단원 ‘르웰린’이 등장하며, 기사단의 잊혀진 성지에서 펼쳐지는 ‘알반 기사단’의 새로운 스토리가 시작된다.

신규 지역 ‘아발론’을 추가했다. 고대 ‘알반 기사단’의 영원한 안식처였던 ‘아발론’ 내 ‘세계수’, ‘버려진 야영지’, ‘잊혀진 해변’ 등 각양각색의 지역을 공개했다.

또 무기에 잠재된 ‘에르그’의 힘을 발현시켜 보다 강력한 힘을 지닐 수 있는 ‘무기 에르그 시스템’, ‘모쿠르칼피’, ‘실반 드래곤’ 등 고대 몬스터를 사냥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아발론 필드 레이드’ 등 풍성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G21’ 신규 콘텐츠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아발론 날개귀 토끼 미니돌’, ‘기사단 문장 상점 가방 쿠폰’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퀘스트 달성 시 추첨을 통해 ‘5000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오는 21일까지 캐릭터명 글자 수를 8글자까지 생성할 수 있는 ‘8글자 캐릭터명 생성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