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롯데닷컴, ‘스마트앱어워드 2017’ 종합쇼핑몰분야 대상 수상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기사입력 : 2017-12-08 15:04

공유 1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7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종합쇼핑몰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7’은 해마다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대회다. 인터넷전문가 3천명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로 선정한다.

롯데닷컴은 모바일 앱에서 ▲인공지능 기술 접목, ▲큐레이션 쇼핑환경 구축,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전문관을 운영해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롯데닷컴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음성인터페이스를 접목시켜 고객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앱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2016년 1월에는 지능형 음성검색 서비스를, 같은 해 3월에는 인공지능 이미지 검색 서비스인 ‘스타일추천’을 도입했으며, 2017년 8월에는 대화를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챗봇 ‘사만다’를 그리고 11월에는 터치 없이 음성을 통해 주문하고 배송 받아볼 수 있는 음성주문 서비스도 국내 쇼핑 앱 최초로 공개했다.

롯데닷컴 신윤경 UX기획팀장은 “롯데닷컴은 사용성 높은 모바일 쇼핑 환경에 최적화되고자 앱 리뉴얼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최우선에 두고 이를 만족시키는데 집중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한지명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많이 본 생활경제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