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간극장 아라씨,무대에서 가장 행복한 청각장애 발레리나의 삶과 사랑

서창완 수습기자

기사입력 : 2017-12-08 14:03

KBS 인간극장에서 소개된 청각장애 발레리나 아라 씨의 사연은 많은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출처=KBS이미지 확대보기
KBS 인간극장에서 소개된 청각장애 발레리나 아라 씨의 사연은 많은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출처=KBS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발레리나 고아라, 평범해 보이는 이름 앞에는 남들이 알지 못하는 고통이 숨어 있다. ´청각장애´ 발레리나. 아라 씨는 태워난 지 4개월 만에 심한 고열을 앓고 난 뒤 청각장애 3급 진단을 받았다.

왼쪽 귀 하나, 그마저도 보청기를 껴야 희미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라 씨는 발레로 세상과 소통하며 살았다.

지난달 6일부터 10일가지 KBS ´인간극장´을 통해 방영된 아라 씨의 사연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일반학교에 다니며 놀림과 차별을 받았던 아라 씨는 발레를 배우며 사람들의 관심과 축하로 자존감을 되찾았다.

곡 전체 악센트와 비트를 외워 무대에 서는 아라 씨는 무대가 줄어들고 있어 아쉽다. 남들보다 서너배의 노력으로 연습했다. 아라 씨는 무대에 설 때 가장 행복하다는 아라 씨를 키운 건 자상하면서도 엄격한 어머니 김윤주(55) 씨 덕분이다. 3살 때부터 입모양으로 사람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구화 교육을 시켰다. 경제적 어려움을 감내하며 딸 아라 씨를 발레리나로 만든 건 김윤주 씨가 없었다면 불가능했다.

아라 씨는 지난 2009년 사회봉사 모임에서 만난 남자친구와 인생의 새로운 한 장을 준비하고 있다. 8년 동안 아라 씨를 배려하고 편견 없이 사랑해 준 남범민(32) 씨와 내년 4월 결혼을 앞두고 있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서창완 수습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