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세월호 미수습자 5명 추모식 간 심상정 의원 "7시간30분 진실규명 서둘러야"

석지헌 기자

기사입력 : 2017-11-18 18:27

세월호 미수습자 합동 추모식에 참석한 심상정 의원.이미지 확대보기
세월호 미수습자 합동 추모식에 참석한 심상정 의원.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18일 오전 목포신항의 세월호 미수습자 추모식에 참석했다.

심 의원은 추모식에 참석한 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살아남은 자들의 다짐이 무색한 날"이라며 "절절한 그리움으로 살아갈 가족들의 아픔 받아 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제대로 된 2기 특조위를 구성하고 세월호 사건 직후 7시간 30분 동안 있었던 일들의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음은 심 의원의 세월호 미수습자 추모식 메시지 전문이다.

목포신항에 왔습니다. 세월호 희생자들을 단 한 분도 빠짐없이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겠다던 살아남은 자들의 다짐이 무색한 날입니다.

권재근 님, 권혁규 님, 남현철 님, 박영인 님, 그리고 양승진 님.
오늘 여러분을 국민들 가슴 속에 묻습니다. 여러분을 끝내 만나지 못하고 절절한 그리움으로 살아가실 가족들의 아픔을 받아 안습니다.

세월호 침몰 후 1313일, 대한민국 시민들은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세월호 영혼들이 대한민국을 흔들어 깨웠습니다. 1700만 촛불을 일어서게 했고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를 파면했습니다.

그렇게 세월호는 뭍으로 올라왔습니다.

오늘 다섯 영혼을 보내며, 이미 별이 된 영령들 앞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남았습니다. 이제 진실을 역사 앞에 내놓아야 합니다. 제대로 된 2기 특조위 구성을 서둘러야 합니다. 7시간 30분을 포함한 모든 진실을 규명해야 합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합니다. 돈보다 생명을 존중하는 정의로운 사회로 촛불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걸음걸음마다, 세월호 영령들이 함께 할 겁니다.
세월호 영령들의 영면을 기원합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