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필하모닉 공연 소비자 안방에 선물

스마트TV 통해 베를린 필하모닉 감동 선사

유호승 기자

기사입력 : 2017-11-17 13:26

삼성전자가 베를린 필하모닉의 공연을 생중계하는 ‘디지털 콘서트홀’ TV용 앱을 17일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베를린 필하모닉의 공연을 생중계하는 ‘디지털 콘서트홀’ TV용 앱을 17일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의 교향악단으로 꼽히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공연을 안방에 선물한다. 공연 실황 생중계와 VOD 콘텐츠를 TV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베를린 필하모닉 디지털 콘서트홀 TV용 앱을 17일 국내에 출시한 것.

삼성 스마트TV 지난 2015년형 이후 모델을 보유한 소비자들은 해당 앱을 통해 매 시즌 40여개의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공연 기록영상과 다큐멘터리, 인터뷰 등 1500여개의 고품격 영상 콘텐츠도 스마트TV로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를 처음 출시한 2013년부터 음악과 미술 등 다양한 예술 문화 콘텐츠를 소비자에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스마트TV 앱을 통해 세계 3대 오페라 하우스인 ‘빈 오페라 하우스’의 오페라와 발레 공연 실황도 전달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이번 앱 출시로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이 선사하는 감동의 무대를 소비자들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클래식 공연과 미술관람 등 예술 콘텐츠를 스마트TV를 통해 감상하고 소비하는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