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정읍시, ‘나눔과 희망의 집 고쳐주기 사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저소득층 대상 118가구 추위 시작 전 마쳐

유종광 기자

기사입력 : 2017-11-17 09:40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저소득층 대상 나늠과희망의 집 고쳐주기 (정읍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저소득층 대상 나늠과희망의 집 고쳐주기 (정읍시=제공)

전북 정읍시가 ‘나눔과 희망의 집 고쳐주기 사업(이하 집 고쳐주기 사업)’을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조기완료했다.

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집 고쳐주기 사업’이 20여일 앞당겨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 어려운 이들에게 따뜻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비(복권기금)를 지원받아 매년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경제적 여건 등으로 제때 개․보수하지 못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주거환경을 개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시는 올해 국비와 시비 모두 3억6400만원을 투입, 계획 물량인 91세대보다 27세대가 많은 118세대를 대상으로 지붕 개량과 함께 도배와 장판, 싱크대를 교체했고 창호 보수 등을 마쳤다.
시관계자는 “공개입찰 등을 통해 예산을 절감, 당초 목표 보다 많은 세대에 대한 사업을 펼쳤다”며 “겨울이 오기 전,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사업을 일찍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와 별개로 ‘국가 유공자자(의료급여)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불우 소외 계층 안전점검과 보수 사업’도 각각 19세대(당초 15세대), 426여 세대(당초 400세대)에 대한 사업을 마쳤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국가 유공자와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안락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