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 서구, ‘2017 을지연습’ 우수 자치단체 선정... 맞춤형 실전연습 호평

유관기관과 협조체제 구축‧통합방위협의회 및 준비보고회부터 서구청장 직접 참여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7-11-15 16:26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시 서구가 2017년 을지연습 평가 결과 을지연습 분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15일 서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 을지연습 평가에서 비상대비 확립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지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 을지연습 기간에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맞춤형 실전연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는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통합방위협의회 및 준비보고회부터 서구청장이 직접 참여하는 등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를 거쳐 기관별 임무 및 협조 등을 구체화해 관련 충무계획을 보완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했다.

특히, 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훈련을 금호유스퀘어터미널에서 실시하며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신속 대처능력을 키웠다.
기관별 역할분담과 상호공조체제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실제훈련을 통한 문제점 도출과 개선책 마련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업무추진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참여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이번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비상시 대비태세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