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주말,설악산 내장산 단풍·앙성탄산온천·여주 오곡나루등 축제 총정리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10-28 07:30

속초시는 ‘제3회 설악산단풍축제’를 10월 29일까지 설악동 C지구 상가 일원에서 개최한다. /사진=속초시이미지 확대보기
속초시는 ‘제3회 설악산단풍축제’를 10월 29일까지 설악동 C지구 상가 일원에서 개최한다. /사진=속초시
깊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려는 관광객들을 위해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한창이다.

특히 전국 유명산이 노랗고 빨간 단풍 물결로 장관을 이루면서 등산객과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속초시는 ‘제3회 설악산단풍축제’를 오는 29일까지 설악동 C지구 상가 일원에서 개최한다.

설악동축제위원회와 속초시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단풍에 물든 설악愛 빠지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단풍축제는 28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초청밴드공연, 어린이 사생대회, 주민들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노래자랑이 진행돈다.

29일에는 왕복 3km의 피골 걷기대회와 보물찾기, 통기타 듀엣 별바라기의 초청공연, 지역예술인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속초시는 특히 2017 팬아시아 해쉬대회를 위해 설악동을 방문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설악산의 가을단풍콘서트’를 28일 저녁 8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전남 장성군도 지난 27일부터 3일간 백암사, 백양사 일원에서 오색단풍 여행’을 주제로 ‘제21회 장성백양단풍축제’를 개최한다.

장성군축제위원회는 관람객들이 고즈넉한 백양사와 단풍을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막식을 없애고, 소무대 중심의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꾸몄다.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공연은 열린 단풍무대와 단풍숲 음악회 2곳에서 진행된다. 통기타와 색소폰 등 관람객들이 오며가며 즐길 수 있도록 열리고, 시화전과 사진전, 캘라그라피 전시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올해로 20회 맞는 앙성탄산온천축제는 충북 충주시 앙성면 앙성온천광장 일원에서 여리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28일 개막식 행사에선 의례적인 식순을 생략해 관광객이 편하게 즐기도록 했다.

특히 앙성탄산온천은 탄산가스가 피부로 흡수돼 혈액 순환이 활발하고 심장 기능을 원활히 해주는 등의 효과가 있는 국내 유일의 탄산온천으로 알려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단풍철 주말을 맞아 강원도 고성군의 '제19회 고성통일명태축제'도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28일 아야진항에서 축제장으로 출발해 아야진항으로 귀항하는 어선무료 시승이 오전 11시에 운행된다.

전국 전통시장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 축제인 강원도 정선의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27일 강원도 정선종합경기장에서 개막했다.

올해 14회째인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관람 인원이 16여만 명에 이르는 전통시장 최대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439개 전통시장 가운데 엄선된 115곳이 참여해 전통시장관, 청년상인관, 대학협력관, 특성화관·팔도 먹거리 장터 등 총 127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29일까지 사흘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2017 여주 오곡나루축제'도 오는 29일까지 3일간 신륵사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

여주 오곡나루축제는 쌀·고구마·땅콩·과일 등 여주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이고 오곡장터·잔치마당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경남 거제시의 대표적 가을축제인 제12회 거제섬꽃축제도 28일 개막한다.

11월 5일까지 열리는 섬꽃축제는 바닷가를 옆에 낀 농업개발원 전체가 가을꽃 전시장으로 변신,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사시사철 꽃이 피는 국내외 동백 320여종을 모아 전시하는 세계동백원, 국화분재원, 곤충관도 빼놓을 수 없다.

행사에는 캐나다, 카메룬, 서아프리카 등 20개국 55개 국내외 단체와 1천여 명의 외국인, 시민이 함께한다.

대구에서는 중구가 28일 교동시장 전자거리 일원에서 ‘교동시장 한마음 축제’를, 28~29일 향촌동 수제화골목에서 ‘제4회 빨간구두 이야기 축제’를 잇따라 개최한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