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정우택 함승희에 "강원랜드가 비리 공화국 소리를 듣는 것" 호통…네티즌반응은?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10-20 07:29

19일 오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정우택의원(완쪽)과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간에 오간 고성이 연일 네티즌의 관심을 끌면서 연일 실시간 검색어 핫이슈 로 부각되고 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오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정우택의원(완쪽)과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간에 오간 고성이 연일 네티즌의 관심을 끌면서 연일 실시간 검색어 핫이슈 로 부각되고 있다./뉴시스
19일 오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정우택의원과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간에 오간 고성이 연일 네티즌의 관심을 끌면서 연일 실시간 검색어 핫이슈 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포털에는 반말 호통을 본 네티즌들이 정의원과 함 사장간 두 사람을 모두 싸잡아 비판하는 글이 쇄도하고 잇다.
이날 정 의원은 강원랜드 함승희 사장에게 질의했고 정우택 의원은 함승희 사장의 답변 태도를 문제 삼았다.

정 의원은 "지난 9월 한 방송에 강원랜드 직원이 소위 인사문제에 대해 증언하는 과정 속에서 더불어민주당 유력실세가 있다는 언급을 한 것을 들은 적이 있느냐"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함승희 사장은 "방송을 못 듣고 사후에 보고는 받았다. 목소리만 나와 누군지 모르고 있으며 민주당 인사가 누군지 모른다. 직원이 누군지 파악중"이라고 답했다.

정 의원이 "민주당 인사가 누군지 당연히 알아봤어야 하는 것 아닌가. 강원랜드 직원이 방송에 나왔는데 한달 째 파악하고 있다는게 말이 되느냐. 답변을 왔다갔다 하지말고 똑부러지게 해달라. 왜 같은 말을 반복하게 하느냐. 아냐 모르냐만 물어봤다. 답변 똑바로 해달라"고 언성을 높였다
함 사장의 답변 태도를 지적하자 함 사장은 곧바로 "다음 질문 하시죠"라고 상황을 모면하려 하면서 본격적인 언쟁이 붙었다.

이에 정 의원은 발끈하면서 "지금 뭐 하는 거야 그 다음 질문하시죠? 그게 무슨 태도야"라고 소리쳤고, 함 사장은 "지금 나한테 반말합니까 내가 왜 못하나. 다음 질문을 하라는 것인데"라고 맞받아쳤다.

정 의원은 "지금도 말대꾸 하잖아. 이러니깐 강원랜드가 비리 공화국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이다. 3년간 이런 문제를 해결 해야지 창피한줄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이어질 함 사장의 답변을 거부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소속 장병완 산자위 위원장은 "함승희 사장께서 답변 과정에 불필요한 대응을 하시면서 국감이 원만히 진행되지 못했다"며 "또다시 이런 사태가 재발되면 응분의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정의원과 함 사장간에 고성이 오간 대화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SNS에 두 사람을 모두 싸잡아 비판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

다음은 네티즌이 네이버에 올린 글이다.

zown**** 국회의원이 왜 국감서 반말을 하는 것인지, 준비된 질의을 하면 되는 것이고, 그 질의에 답변이 완벽하지 못했다면 다시 요구하면 되는 것이고.. 국회의원이면 전부 반말 가능한 것인가.. 절대권력인 줄 아나보네.. 인간같지도 않은 사람들 많은데, 그리고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은 비리 공화국이란 강원랜드..책임져야하는거 아닌가? 뭘 잘 났다고
sore**** 함승희도 별로지만, 지금 이 시대에 국회의원이 화가난다고 성질내면서 반말하면 이건 아니지. 내가봐도 함사장의 태도가 마음에 안드니까 그런거는 알겠는데 그러면 오히려 남들이 볼때, 정우택 본인이 더 권위적이고 이상하게 보여짐. 이젠 화가 난다고 자기 멋대로 승질내고 반말까고 골부리는 시대가 아님.
mink**** (함승희 가관이다. 온갖 청탁을 받아 강원랜드 직원 채용시 수백명을 엉터리로 합격시킨, 비리집단 강원랜드의 대표 함승희. 조금이라도 양심이 있으면 부끄러워서 얼굴도 들지 못할텐데 답변하는것 보면 가관이더라. 그 죄값은 고스란히 너에게 돌아갈것이다. 양심도 없는 뻔뻔한....
chun**** 정우택이 오바한거 아냐? ...“내가 왜 반말을 못해?” 라는 대목은 정말이지 국회의원의 상갑질의식이 어떤지 보여주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