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루지 금메달 기원"… 김정태 하나금융회장, 국가대표선수단 격려

석지헌 기자

기사입력 : 2017-10-19 16:19

왼쪽부터 성은령 루지 국가대표 선수,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박지은 대한루지연맹 회장, 로버트 루지 국가대표 코치.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성은령 루지 국가대표 선수,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박지은 대한루지연맹 회장, 로버트 루지 국가대표 코치.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8일 평창 동계올림픽 루지 경기장을 방문, 루지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고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루지 국가대표선수단의 훈련 과정을 지켜보며 박지은 대한루지연맹 회장, 이태영 부회장 등 관계자들과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메달 획득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현재 부상중인 선수들의 쾌유를 기원했다.

또한 김 회장은 루지 국가대표 선수 및 코치 등 약 30여명의 관계자들과 저녁 만찬을 함께 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선전을 당부했다.

하나금융그룹의 관계사인 KEB하나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 은행으로, 올림픽 성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중장기 지원 계획을 세워 시행해 왔다. 대한루지연맹 후원이 그 지원 계획의 일환이다.

루지는 프랑스어로 '썰매'라는 뜻으로, 봅슬레이, 스켈레톤과 같이 얼음 트랙을 활주해 시간을 겨루는 동계 스포츠 종목이다. 남자는 1344.08m, 여자는 1201.82m의 트랙을 주행하게 되며, 최고 속도가 145km에 육박하는 동계 스포츠 중 가장 빠르고 부상 위험이 높은 종목이다.

현재 루지 국가대표선수단은 주세기 코치를 비롯하여 총 6명의 코치(한국인 2명, 독일인 3명, 영국인 1명)와 2016년 12월 독일에서 귀화한 에일린프리쉐 등 총 9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일린 선수가 참가하는 여자 1인승과 박진용, 조정명 선수가 출전하는 남자 2인승에서 메달을 기대하고 있다.

김 회장은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하며 비인기 동계스포츠 종목으로 여겨지는 루지 종목에서의 메달 획득은 올림픽의 흥행과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남은 기간 효과적인 훈련을 통해 대회성공은 물론 국민들께 큰 기쁨을 드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