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최금강 김재호에 사구,네티즌 "잔여경기 출전 시키지 마라"격분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10-19 10:19

18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두산 베어스 대 NC 다이노스의 2차전 경기, 두산 7회말 1사 1,3루 2번 김재호가 최금강으로부터 몸에 공을 맞고 1루로 향하고 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두산 베어스 대 NC 다이노스의 2차전 경기, 두산 7회말 1사 1,3루 2번 김재호가 최금강으로부터 몸에 공을 맞고 1루로 향하고 있다./뉴시스
19일 포털에선 NC 다이노스 투수 최금강이 두산 김재호에 대한 고의 사구 논란이 일면서 야구 팬들을 격분시키고 있다.

두산은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 2차전 NC 다이노스와 홈 경기에서 최주환의 만루 홈런등 홈런 4방을 포함한 15안타를 몰아치고 17-7로 역전승했다.
이날 경기에선 NC 다이노스의 투수 최금강이 고의 사구가 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최금강은 7-12로 뒤진 7회 말 1사후 오재원에게 안타를 내준후 연속 안타를 엊어 맞았다.

이어 두산 김재호가 1사 주자 1,3루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서 번트 모션을 취했다.

그러자 최금강의 공이 몸쪽으로 깊숙하게 들어왔고, 김재호가 피했지만 왼쪽 가슴팍에 맞았다.
공에 맞은 김재호는 야구방망이를 내 던지며 최금강을 향해 강하게 어필을 해 양팀 덕아웃에는 냉기가 감돌았다.

곧바로 주심이 제지해 사태는 진정되는듯 했으나 최금강은 박건우에게도 연속 사구를 던져 두산 팬들의 야유를 받기도 했다.

하마터면 전 두산감독 김경문 NC감독과 후배인 김태형 두산 감독 앞에서 양팀 선수들이 벤치클리어링까지 갈뻔한 일촉즉발 위기 상황에서 두산 주장 오재원이 사태를 급히 수습해 가까스로 위기를 넘겼다.

최금강은 지난해 6월22일 한화 정근우를 상대로 보복성 투구를 의심할 정도로 등쪽에 시속 145㎞짜리 직구를 꽂아 넣어 논란이 일었었다.

다행히 정근우는 선수들을 진정시키며 투수쪽으로 반응을 보이지 않은 채 곧장 1루로 달려 나가 사태를 수습했다.
최금강의 이같은 과거 전력등에 대해 야구팬들은 인성이 문제라고 지적하고 심지어 일부 네티즌은 "징계 내리고 잔여경기 출전 시키지 마라"는등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다음은 네이버에 올라온 네티즌 글이다.

iae**** 백퍼 빈볼이다!!!! 최금강은 상습적으로 빈볼을 던져대는 살인자다 작년에는 정근우 죽일뻔했다
LTH... 예전에 SK 김강민 선수가 부상후 복귀한지 일주일도 안되어서 타석에 나왔는데 엘지 류제국이 그 부상부위에 공 던져서 사과하는 눈빛도 안보내고, 제스쳐도 전혀 하지 않고 째리다가 벤치클리어링 일어났었지. 주먹 나가는 그 사진 그래서 아직도 검색하면 나옴. 투수들 동업자 정신 좀 가지고 공 던져라. 부상 당하고 나온 선수가 얼마나 그 부위에 예민할 지 모르고
no**** 최금강... 인성이 바닥이네
gari**** 어째든 빈볼이나 사구나 공이 손에서 빠지면 모자라도 만지고. 사과하는게 불필요한 논쟁 없애는건데 최금강 실망
iae**** 최금강 징계 때리고 잔여경기 출전 시키지 마라!!!
뽐... 최금강 선수는 빈볼 전문가입니다 이전 게임이 완전졌을때 한화 정근우 선수를 고의로 맞추고 벤클 일어날뻔했죠 정근우 선수가 덕아웃안정시켜서 안일어났지만 아무튼 엔씨의 최금강 선수는 엔씨를 욕보인겁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