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럽인 다섯 명 중 1명, 5년 내 온라인으로 차 구매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7-10-19 09:17

자동차의 온라인 쇼핑 시대가 곧 도래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인 다섯 명 중 한 명은 5년 이내에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구매하겠다고 답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자동차의 온라인 쇼핑 시대가 곧 도래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인 다섯 명 중 한 명은 5년 이내에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유럽인 다섯 명 중 1명은 5년 이내에 온라인으로 차를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또 유럽인 80%는 친환경차인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구매 의사를 밝혔다.

유럽의 모토K는 최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영국에서 소비자들의 자동차 온라인 구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18일(현지 시간) 이 같이 발표했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자동차의 사양 등에 대해 검색을 한 뒤 실제 구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오고 있다. 온라인 홈쇼핑업체들이 종종 이벤트로 온라인에서 자동차를 판매하지만 거의 대부분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유럽 자동차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자동차 구매 의사를 밝힌 응답자가 18%라는 사실은 놀랍다. 나머지 응답자들도 실제 구매는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겠지만 자동차 선택에서 온라인을 활용하겠다고 밝혀 자동차의 온라인 쇼핑시대가 머지 않았음을 암시한다.

모토K 마르코 마닐라(Marco Manlia) CEO는 "소비자는 시간이 갈수록 딜러와의 협상에서부터 실제 구매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면서 "딜러들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판매 후 서비스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