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비투비·하이라이트 틈바구니 속에 젝스키스 활동 “특별해”

서창완 기자

기사입력 : 2017-10-17 11:14

비투비 등 아이돌 그룹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자리한 가운데 젝스키스의 활약이 도드라진다. 사진=젝스키스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비투비 등 아이돌 그룹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자리한 가운데 젝스키스의 활약이 도드라진다. 사진=젝스키스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비투비의 ‘그리워하다’와 하이라이트의 ‘어쩔 수 없지 뭐’가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자리한 가운데 젝스키스의 활약이 도드라진다.
17일 오전 실시간 차트 상위 10곡은 대부분이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채워져 있다. 뉴이스트W, 비투비, 태민, 하이라이트 등 쟁쟁한 그룹들이 상위권을 싹쓸이 한 것.

9월 28일 음원을 발표한 볼빨간사춘기의 ‘썸 탈거야’만이 7위에 올라 있다. 볼빤간사춘기는 ‘국민 고막 여친’이라 불리며 음원 강자로 유명한 그룹이다.

이 가운데 젝스키스의 활약이 눈에 띈다. 9월 21일 발매한 앨범 ‘ANOTHER LIGHT’에 실린 수록곡 ‘특별해’와 ‘웃어줘’가 실시간 차트를 장식한 것이다.

젝스키스는 1997년 데뷔한 ‘원조 아이돌’이다. 2000년 5월 공식 해체를 선언하기 전까지 정규 4집을 발매했다. 2016년 MBC ‘무한도전 토토가2’를 통해 다시 팬들 앞에 서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셈이다.
과거 그룹이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과거 곡의 재발견이 아닌 신곡으로 성공을 거두는 일은 어렵다. 젝스키스는 실시간 차트에 두 곡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