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한상의, 아프리카에 ‘직업능력개발’ 노하우 공유

상의 인력개발사업단, KOICA와 ‘아프리카 직업교육 및 자격제도 전문가 양성 사업’ 위탁계약 체결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7-10-17 11:00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상의 인력사업개발단이 직업 능력개발 노하우를 아프리카와 공유한다.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은 한국국제협력단(이하 KOICA)과 ‘아프리카 직업교육훈련 및 자격제도 전문가 양성 사업’에 관한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KOICA가 실시하는 공적개발원조(ODA)의 하나로, 아프리카 교육 관계자들에게 한국의 직업교육 및 자격제도 운영 경험과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위탁받은 대한상의 인력개발사업단은 향후 3년간 아프리카 8개국의 직업교육훈련 실무자와 정부 부처 관계자 총 54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전문 연수를 실시한다. 노하우를 전수하는 국가는 탄자니아, 토고, DR 콩고, 가나, 나미비아, 베넹, 콩고공화국, 르완다 등이다.

아프리카 1차 연수는 오는 26일부터 진행된다.

연수 프로그램은 ▲직업교육훈련 운영방안 ▲교육과정·교과서 개발 ▲자격종목·NCS 개발 등의 강의로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상의가 운영 중인 인력개발원과 자격평가사업단을 현장 견학하는 시간도 마련되며 연수생들이 자국의 직업교육훈련 문제를 분석하고 구체적인 액션 플랜(Action Plan)을 마련하는 워크숍도 열릴 예정이다.

대한상의 인력사업개발단은 “개발도상국을 거치며 발전해온 대한민국의 직업교육과 자격제도 운영 경험은 아프리카 국가들에겐 소중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연수가 아프리카 내 기술·생산인력 양성의 기반이 되고 나아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는 1998년부터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인력양성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한상의 인력개발사업단은 총 16개국에 36개의 직업훈련기관을 세웠으며, 44개국에 523여 명의 교육전문가를 파견하여 직업훈련원 운영관리와 기술 자문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총 52개국에서 2000여 명 이상의 직업훈련 교사 및 관계자 등을 국내로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