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언니는 살아있다' 구세경 손여은, 오윤아 무릎서 세상 떠나 애틋 결말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7-10-16 00:02

지난 14일 종영한 SBS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구세경(손여은)은 김은향의 무릎을 베고 아들 용하와 조환승이 축구하는것을 지켜보며 평온히 세상을 떠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사진=SBS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4일 종영한 SBS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구세경(손여은)은 김은향의 무릎을 베고 아들 용하와 조환승이 축구하는것을 지켜보며 평온히 세상을 떠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사진=SBS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언니는 살아있다' 구세경 역의 손여은이 결국 세상을 떠나는 것으로 종영했다.

지난 14일 종영한 SBS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연출 최영훈, 극본 김순옥)에서 구세경(손여은 분)은 김은향(오윤아 분)의 무릎에서 눈을 감아 애틋함을 자아냈다.
구세경은 죽기 전 폭언과 학대를 일삼던 아버지 구필모(손창민 분)와 화해했다. 세경은 동생 구세후로 돌아온 설기찬(이지훈 분), 구세준(조윤우 분)과 함께 어머니의 산소에 가서 참배하며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참배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구세경은 자동차 안에서 의식을 잃으며 반전을 꾀했다, 마침 폭우가 내리기 시작했고 자동차 바퀴가 구덩이에 빠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차가 꼼짝달싹도 못하자 구필모는 의식을 잃은 딸 구세경을 업고 폭우속에서 병원으로 달리기 시작했다. 구필모는 구덩이에 구두 한 짝에 빠져 벗겨져 나간 것도 모르고 세경을 업고 뛰어 부성애를 드러냈다. 구세준과 구세후는 빗물 웅덩이 옆에 남겨진 아버지 구필모의 구두 한짝을 보고 마음이 짠해졌다.

한편, 겨우 의식을 회복한 세경은 김은향과 조환승(송종호 분)을 불러내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 세경은 자신이 좋아하는 시리즈라며 "앞으로도 계속 다음 시리즈를 볼 것"이라며 은향과 환승 앞에서 애써 쾌활하게 웃었다.

하지만 세경은 은향과 아들 조용하(김승한 분)와 함께 피크닉을 갔다가 숨을 거두었다. 조환승은 뒤늦게 참석해 아들 용하와 축구를 즐겼다. 세경은 은향의 무릎에서 축구를 하는 용하와 조환승을 보며 "좋다. 김은향.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다 보이고 하늘도 맑고, 바람도 좋고, 내 친구 무릎도 편안하고…"라며 잠들듯이 세상을 떠났다.
은향은 잠드는 것처럼 떠난 세경을 보고 오열하며 "푹자. 구세경. 그동안 아픈 거 참느라고 고생했어. 우리 아름이 만나면 엄마 잘 있다고 전해 줘"라며 울음을 삼켰다.

한편, 죽기 전 세경은 은향에게 딸 아름이 이름을 붙인 '아름유치원'을 남겼다. 세경은 과거 자신이 추태수(박광현 분)와 불륜을 저지르다 추아름을 죽인 것을 후회하며 아름이를 기념하기 위해 아름유치원을 설립했던 것.

6년 후 민들레(장서희 분)는 구필모 사이에서 낳은 딸 구해주(오아린 분)를 아름유치원에 보내 은향과의 만남을 이어갔다. 은향과 조환승은 아들 용하의 소식을 주고받으며 열린 결말로 마무리했다.

손여은은 출세를 위해 남의 것을 무자비하게 빼앗는 악독한 모습과, 자신의 잘못된 판단으로 만들어낸 화장품으로 자신까지 암에 걸린 후 참회하는 모습을 섬세하기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회가 가까워지면서 시청자들은 김순옥 작가에게 구세경을 살려달라고 거듭 촉구했으나 결국 권선징악으로 마무리됐다.

'언니는 살아있다' 후속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오는 21일 첫방송된다. 도지원, 박상원, 정유미, 연정훈이 출연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