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백종원의 푸드트럭’ 백종원 수십억 빚쟁이에서 천억원대 CEO로 거듭난 사연은?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7-10-13 23:32

백종원이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에 출연해 도전자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했다. 사진=네이버TV이미지 확대보기
백종원이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에 출연해 도전자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했다. 사진=네이버TV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백종원이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에 출연 중인 가운데 과거 수십억 빚쟁이였던 사연이 공개돼 이목을 끈다.

tvN ‘명단공개 2017’에 따르면 백종원은 목조주택 붐이 일었을 당시 자재 수입 산업에 뛰어들었다. 목조사업으로 연간 25억원의 수익을 올렸으나 IMF 외환위기가 터지며 순식간에 빚 더미에 올랐다. 목조사업으로 인한 빚만 17억원에 달했다.
하지만 백종원은 쌈밥집의 대패 삼겹살 메뉴를 개발하며 전환점을 맞게 됐다. 해당 메뉴가 대박을 쳤고 이후 중식을 비롯해 20개의 외식 브랜드가 성공했다. 백종원은 이를 통해 지난해 1239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한편 오늘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이하 '푸드트럭')에서는 백종원의 1대1 솔루션으로 변화된 도전자들의 새 메뉴가 소개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