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생정보 왕갈비찜, 식도락가들 침샘골 자극하는 음식 중 최고!… 어떻게 만드나 보니

백승재 기자

기사입력 : 2017-10-13 14:30

생생정보에서 방송된 왕갈비찜이 또 다시 식도락가들의 침샘골을 자극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생생정보에서 방송된 왕갈비찜이 또 다시 식도락가들의 침샘골을 자극하고 있다.
생생정보 왕갈비찜이 식도락가의 군침을 자극하고 있다.

보통 갈비찜은 명절 상차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그런 음식 메뉴로 맛도 맛이지만, 맛보다 냄새가 더 군침을 돌게 하는 게 특징이다.
갈비찜은 단어 그대로 소의 갈비에서 발라낸 고기로 연해서 먹기 편하다. 갈비는 보통 뜯어야 맛이라고 하는 이들이 있지만, 이 갈비찜의 경우는 연한 속살 때문에 굳이 뜯어 먹을 필요가 없다.

이런 갈비찜을 먹음직스럽게 만들어놓고 방송으로 내보내면 이를 보는 시청자들도 금세 침샘골이 자극돼서 안 먹고는 못 버틸 정도가 된다.

또 그냥 갈비찜보다는 한국인들 특유의 매운 맛이 곁들여진 갈비찜이 더 맛이 좋다.

매콤한 찜갈비의 역사는 1970년대 대구시 동인동 어느 주택가 골목에서 시작되었다. 갈비를 너무 좋아하는 한 부부가 갈비를 가마솥에 푹 익혀 소금에 찍어 먹곤 했다는데,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남편 때문에 점차 마늘과 고추를 듬뿍 곁들여 먹게 되었다고 한다.

백승재 기자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