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주말 포천 명성산 '억새꽃 축제' 등 가볼만한 전국 축제 한눈에!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10-14 08:00

포천의 명성산 '억새꽃 축제'/사진=포천시청이미지 확대보기
포천의 명성산 '억새꽃 축제'/사진=포천시청
천고마비 계절인 가을을 맞아 전국에서 축제가 풍성하게 마련돼 관광객들의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포천의 명성산 '억새꽃 축제'를 비롯 올림픽 아리바우길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강릉, 평창, 정선에서 일대에서 펼쳐지는 걷기축제등 각 지자체별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손님 맞이준비에 한창이다.
연합뉴스가 정리한 전국 각 지역별 축제를 정리해 소개한다.

■서울 마포 문화비축기지서 시민맞이 축제

서울시는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14∼15일 개원기념 시민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41년간 일반인의 접근이 차단됐던 석유비축기지가 문화비축기지로 다시 태어난 것을 기념하는 자리로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서울팝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생생클래식', 현대판 서커스 '나, 봉앤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달시장, 체험 프로그램 '흙으로 놀고 나무로 만들고' 등이 진행된다.

문화비축기지를 이루는 각 건물에서는 미디어와 무용의 콜라보레이션(협업) '미인 : MIIN', '오픈에어콘서트', '탱크가득리볼브' 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이 펼쳐진다.

문화비축기지는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 도보로 약 7분 거리에 있다.

인근 매봉산 정상 전망대에서는 문화비축기지는 물론, 월드컵경기장과 마포구 일대를 내려다볼 수 있다.

■포천 명성산 '억새꽃 축제'
궁예의 전설이 녹아있는 경기도 포천시 명성산(해발 923m)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은빛 향연이 지난 13일부터 펼쳐지고 있다.

포천시는 오는 15일까지 사흘간 영북면 산정호수와 명성산 일대에서 '제21회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를 마련했다.

명성산은 매년 이맘때면 정상 부근 15만㎡ 규모의 억새 군락지에 은빛 억새꽃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룬다.

명성산은 궁예가 왕건에게 쫓겨 망국의 한을 통곡했다는 전설이 있다.

억새밭은 산정호수 주차장에서 비선폭포와 등룡폭포를 거쳐 2시간가량 오르면 닿을 수 있다.

시는 등산로에 데크 로드, 포토존, 전망대 등을 설치해 등산객이 명성산을 오르며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산정호수와 등산로, 억새밭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려 볼거리를 제공한다.

산정리 주민이 주도하는 억새꽃 축제 추진위원회는 대형 억새 조형물 전시, 궁예 제례, 억새 테마 구간 조성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 이튿날인 14일에는 산정호수 조각공원에 특설무대가 마련돼 개막식과 축하공연, 불꽃 쇼가 펼쳐진다.

15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포천의 대표 먹거리인 막걸리 체험마당과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강릉~평창~정선 잇는 트레킹코스 '올림픽 아리바우길'

문화체육관광부가 강원도와 함께 올림픽 아리바우길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14일부터 강릉, 평창, 정선에서 지역별 걷기축제가 열린다.

올림픽 아리바우길은 정선 5일장에서 강릉 경포해변까지 총 9개 코스, 131.7km에 이르는 역사·문화·생태 탐방로다.

여행객들은 이 길을 걸으면서 아리랑의 모태인 정선의 강·들판, 평창 백두대간의 수려한 자연경관, 예로부터 산수가 천하의 으뜸이라 일컬어지는 강릉의 승경·역사·문화의 정수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이번 걷기축제에선 14일 강릉 경포호 주변(제9코스 일부), 21일 평창 대관령(제6코스 일부), 28일 정선5일장 및 한반도 지형마을(제1코스 일부)을 둘러본다.

■충주 농산물 한마당 축제 21일 팡파르

충북 충주의 우수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농산물 한마당축제는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충주시와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는 기존에 분산 개최하던 사과·밤·고구마 등 지역 농산물축제와 '와유바유 농촌체험축제'를 2015년부터 하나로 통합해 축제를 열고 있다.

'충주에 자연을 품다 농산물에 건강을 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농가소득을 올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화합의 나무 만들기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축제장 방문객들이 직접 농산물 모양 스탬프를 찍어 화합의 나무를 완성하고 여기에 대형 붓글씨를 써 축제장에 게시하는 행사다.

충주 청정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도록 한우 장터도 연다.

■예천세계활축제 개막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가 지난 13일 개막돼 '큐피드 화살'을 주제로 오는 16일까지 경북 예천군 예천읍 남본리 한천체육공원과 남산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예천군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이 국궁, 양궁, 석궁, 신기전 등 전세계 활을 쏘아 보는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활사냥을 체험하는 공간도 있다.

팀을 나눠 하는 활 서바이벌 게임, 말 타고 활쏘기 등 참여형 게임과 전세계 활을 전시하는 행사도 한다.

16일에는 세계전통활포럼과 세계전통활연맹 창립대회를 개최한다.

예천군은 활축제 기간에 '2017 곤충나라 클린 예천농산물대축제'도 연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제15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베르디 '리골레토'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12일 막이 올렸다.

오페라와 인간, 축제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는 의미에서 '오페라 & 휴먼(OPERA & HUMAN)'을 주제로 11월 12일까지 한달간 열린다.

'리골레토' 외에 베르디의 다른 작품 '아이다', 푸치니 '일 트리티코', 창작오페라 '능소화, 하늘꽃'이 전막 공연하는 주요 오페라로 무대에 오른다.

'일 트리티코'는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만국립극장이 합작하고 나머지는 대구오페라하우스를 중심으로 제작했다.

바그너 '방황하는 네덜란드인'(독일 베를린 도이치오퍼 공연)과 요한 슈트라우스 2세 '박쥐'(오스트리아 뫼르비슈 오페레타 페스티벌 측 공연)는 콘서트 형식으로 관객을 만난다.

소극장 오페라로 헨젤과 그레텔, 리타, 팔리아치, 이화부부 등이 북구어울아트센터 등 무대에 오른다.

토크콘서트 : 미술관에서 오페라를 만나다, 오페라 오디세이,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 진출 오디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보성 소리축제 등 3대 축제 페이스북 경품 이벤트

전남 보성군은 지역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내달 16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대상 축제는 서편제 보성소리축제(10월20~22일), 벌교꼬막축제(10월27~29일), 제15회 차밭빛축제(12월5~내년 1월 14일) 등이다.

이벤트 참여에 연령이나 지역 제한은 없다.

보성군청 페이스북에 접속해 '좋아요' 클릭 후 퀴즈 3문항을 풀고 댓글을 달아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는 퀴즈의 정답 제출과 댓글 및 공유를 한 네티즌 중 최우수 1명, 우수 20명, 장려 30명, 행운상 200명 등 모두 251명을 컴퓨터로 추첨한다.

선정결과는 다음달 23일 보성군청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진도 관매도 메밀꽃 축제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인 전남 진도 관매도에서 메밀꽃 축제가 14일 열린다.

23ha 크기의 메밀밭을 중심으로 이틀간 이어지는 축제는 체험마당, 장터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체험마당에서는 메밀묵, 메밀떡, 메밀과자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 관광객들과 하나 되는 전통 민속놀이 등도 즐길 수 있다.

장터마당에서는 관매도에서 생산된 톳과 미역 등 지역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 장터가 운영된다.

관매도는 진도항(팽목항)에서 여객선으로 1시간 30분 정도 거리다.

■울산처용문화제

울산문화재단은 제51회 처용문화제를 14일과 15일 태화강대공원에서 개최한다.

처용문화제는 처용무보존회의 야외 주제공연 '처용, 희망을 부르다'로 시작된다. 공연은 울산의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5개 테마의 융복합 장르다.

처용항(개운포) 역사 VR 소개관에서는 고대 해상실크로드의 교역품과 유물을 3D그래픽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1931년에 제작돼 가장 오래된 처용무 영상도 상영한다.

처용문화제에서는 2018 한국민속예술축제 경연도 함께 열린다.

야외공연장과 느티마당에서는 2018 한국민속예술축제에 출전할 구·군 대표 선발 경연무대가 펼쳐진다.

축제장 곳곳에는 울산 무형문화재인 모필장과 장도장, 김현우 처용탈 장인의 전시 및 체험 부스, 먹거리장터 등 전시와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