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댓글와글] 이승엽 은퇴… 전설이 된 라이온킹·야구역사의 임팩트

유호승 기자

기사입력 : 2017-10-04 20:48

이승엽. 사진=삼성라이온즈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이승엽. 사진=삼성라이온즈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이승엽이 프로야구 선수생활 23년을 마감했다. 이승엽이 친 홈런은 총 626개다. 그는 본인이 쳤던 수많은 홈런 중 2002년 LG 트윈스의 에이스 이상훈을 상대로 친 동점 스리런 홈런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꼽았다.

이승엽은 지난 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삼성 라이온즈와의 올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은퇴경기를 치렀다.
이승엽은 프로야구 사상 한 시즌 50홈런의 새 시대를 연 장본인이다. 2003년에는 일본 프로야구에 진출해 아시아 홈런 신기록인 56개를 때렸다. 2006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과 2008년 베이징올림픽 우승이라는 역사적인 순간에도 이승엽은 늘 함께 했다.

이승엽의 은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전설이 된 라이온킹, 이제 그를 보내줘야 한다’, ‘야구 역사의 임팩트 있는 순간에는 이승엽이 함께 했다. 마지막까지 클래스를 보여줬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울러 ‘기록을 보면 아쉬움이 더 든다. 좀더 선수생활을 했으면 한다’, ‘이승엽, 당신은 수많은 야구팬이 잊지 못할 존재다.’, ‘이런 선수는 더 이상 없을 것’이라는 평가도 나왔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