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 “추석 이후 시장은 힘을 모으는 시간이 될 것”

유병철 기자

기사입력 : 2017-10-05 09:00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이미지 확대보기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추석 연휴 이후의 증시에 대해 "힘을 응축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IT 업종과 음식료 및 타이어 업종에 주목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장 센터장은 "추석 이후 주식시장 전반은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며 "현재 미국 연준의 자산축소 정책은 전례가 없었던 만큼 그 영향력을 가늠하기가 어렵기에 투자전략의 설정에서 숙고해야 할 문제"라고 밝혔다.
다음으로는 글로벌 경기와 이익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도 주목하라고 했다. 이는 주식시장의 기저를 강화시키는 요인이 된다는 것.

장 센터장은 "이들 두 가지 변수를 종합해볼 때, 추석 이후 주식시장은 그 힘을 응축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투자전략 관점에서 IT 업종의 경우 지속적으로 실적개선이 이뤄지고 있으며, 또한, 당면한 10월이 어닝 시즌인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음식료 및 타이어 업종은 실적 턴어라운드가 이뤄지는 종목이 나타날 전망"이라며 "최근 이들의 투입원가 하락이 촉매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