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도시바메모리 매각, 10월 24일 임시주총서 결정될까

임시주총 전 주식 양도 계약 체결 방침… 10월 중 최종 매각 가닥

이동화 기자

기사입력 : 2017-09-21 16:49

한미일 연합에 반도체 자회사 도시바메모리 매각 방침을 결정한 도시바가 오는 10월 24일 임시주총에서 주주 승인을 요구할 전망이다. 하지만 임시주총 전에 주식 양도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되면서 10월 중 최종 매각에 대한 가닥이 잡힐 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한미일 연합에 반도체 자회사 도시바메모리 매각 방침을 결정한 도시바가 오는 10월 24일 임시주총에서 주주 승인을 요구할 전망이다. 하지만 임시주총 전에 주식 양도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되면서 10월 중 최종 매각에 대한 가닥이 잡힐 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도시바(東芝)가 다음달 24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도시바메모리 매각을 결정한다.

21일 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은 지난 8월 감사법인으로부터 ‘한시적 적정 의견’을 받은 도시바가 이 자리에서 2016회계연도(2016년 4월~2017년 3월) 결산과 반도체 자회사의 ‘한·미·일 연합’ 매각에 대한 승인을 요구한다고 보도했다.
한미일 연합에 도시바메모리를 매각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주식 양도 계약을 체결한 뒤 주주의 승인을 얻을 예정이어서 임시주총 전에 양측의 최종 매각 계약에 진전이 예상된다.

한편 이 자리에서 쓰나가와 사토시(綱川智) 도시바 사장을 포함한 이사 8명의 연임도 논의될 예정이다. 도시바 사외이사이자 미쓰비시케미컬홀딩스 부사장인 고바야시 요시미츠(小林善光) 등 사외이사 6명은 모두 재임할 전망이다.

도시바의 반도체 부문 담당자인 나루케 야스오(成毛康雄) 부사장은 이사 자리에서 빠지고 메모리 사업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동화 기자 dh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