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백기자의 BACK담화] ‘악마의 재능기부’ 신정환의 위험한 도박을 끝내줄 카드

신정환 '악마의 재능기부' 1회서 큰 활약 못해

백승재 기자

기사입력 : 2017-09-21 10:16

신정환은 ‘악마의 재능기부’로 재기할 수 있을까? /출처=Mnet이미지 확대보기
신정환은 ‘악마의 재능기부’로 재기할 수 있을까? /출처=Mnet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신정환이 7년의 공백을 깨고 ‘악마의 재능기부’로 돌아왔다. 다소 떠들썩했던 그의 복귀소식에 반해 ‘악마의 재능기부’는 조용하다.

지난 14일 첫 방송한 Mnet ‘프로젝트S: 악마의 재능기부'는 프로그램 방영 전부터 떠들썩했다. 2010년 활동을 중단한 신정환이 돌아온다는 소식에 팬들은 야유와 기대를 동시에 보냈다.

신정환은 당시 고정프로그램에 불참했고 소속사는 그가 필리핀에 휴식을 취하러 갔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 카지노에서 그가 목격되면서 도박을 위해 방송에 무단 불참했다는 공분을 샀다. 이후 신정환은 뎅기열에 걸렸다며 귀국을 미뤘고 그에게는 ‘거짓말쟁이’라는 낙인이 찍혔다.

신정환에 대한 여론은 급속도로 악화됐다. 결국 그는 다시 방송가로 돌아오지 못한 채 7년이라는 자숙기간을 거쳐야 했다. 신정환의 ‘직무유기’에 대한 시청자들의 단죄였다.

일각에서는 ‘악마의 재능’이라 불릴만한 그의 예능감을 그리워하기도 했다. 올 초 MBC ‘라디오스타’ MC로 활약하던 규현의 입대 소식이 들리자마자 그 자리를 신정환이 대체한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만큼 예능계에서 그의 재능은 인정받고 있었다.

활동 중단 중에도 연예계 동료들에게 'S'라는 수식어로 자주 거론됐던 그는 7년 만에 다시 방송가로 돌아올 수 있었다. 돌아올 수 있었다기보다는 ‘돌아왔다’는 표현이 더 맞다. 그를 다시 방송가로 불러낸 건 대중이 아닌 방송가 사람들이었다.

신정환은 복귀작으로 ‘악마의 재능기부’를 택했다. 앞서 물의를 빚고 다시 복귀한 신정환의 절친 탁재훈이 그랬던 것처럼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으로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그의 복귀에 대한 시선은 탁재훈 때와 다르다.

신정환을 돕기 위해 탁재훈도 나섰다. /출처=Mnet이미지 확대보기
신정환을 돕기 위해 탁재훈도 나섰다. /출처=Mnet


탁재훈은 ‘음악의 신’으로 돌아왔다. 다소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지만 그는 탁월한 예능감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절친 이상민과 찰떡 호흡을 보이며 다시 자리르 잡았다. 다소 싸늘하던 시선은 그가 웃음을 선사하자 조금씩 바뀌기 시작했다.

이상민이 탁재훈을 도왔던 것처럼 ‘악마의 재능기부’에서는 탁재훈이 신정환을 돕고 있다. 하지만 신정환은 탁재훈과 달리 아직 기를 못펴고 있다. 신정환은 재치있고 통통 튀는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다소 조용한 모습이다. 그의 ‘악마의 재능’인 특유의 입담도 찾기 힘들다.

시청자들은 그에게 다시 실망하고 있다. 시청자들이 신정환에게 비난을 쏟아내면서도 내심 그를 그리워했던 이유는 그가 가진 ‘악마의 재능’ 때문이었다.

1회 방송으로 그를 평가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지적도 나온다.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다는 얘기다.

일부 누리꾼들은 ‘악마의 재능기부’가 신정환에게 위험한 도박이나 다름없다고 말한다. 비난여론이 사그러들지 않은 상태에서 복귀를 시도한 이번 기회를 놓치면 재기하기 힘들다고 판단한 셈이다. 그리고 신정환이 이 위험한 도박에서 이길 수 있는 카드는 ‘웃음’ 뿐일 듯하다.

신정환이 출연하는 ‘프로젝트S: 악마의 재능기부’ 2회는 21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