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는 몸신이다' 치주질환, 구강세균 몸신비책! 치간 칫솔 사용법, 자일리톨 가루 가글·잇몸마사지, 자일리톨 사탕 만드는 법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17-09-20 19:57

'나는 몸신이다' 치주질환, 구강세균 몸신비책! 치간 칫솔 사용법, 자일리톨 가루 가글·잇몸마사지, 자일리톨 사탕 집에서 만드는 법...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42회에서는 <전신질환의 주범 - 치주질환>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한 몸신비책은 치간 칫솔 사용법, 제일 안쪽 어금니 뒷면을 닦을 때 사용 하는 엔드더프트 사용법, 음파전동칫솔 사용법, 자일리톨 가루를 활용한 가글, 자일리톨 가루 잇몸마사지, 달콤한 자일리톨 사탕 만드는 법 등이다. /사진 및 자료출처=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몸신) 142회 <전신질환의 주범 - 치주질환> 편 방송 & 몸신비책 스틸컷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치주질환, 구강세균 몸신비책! 치간 칫솔 사용법, 자일리톨 가루 가글·잇몸마사지, 자일리톨 사탕 집에서 만드는 법...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42회에서는 <전신질환의 주범 - 치주질환>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한 몸신비책은 치간 칫솔 사용법, 제일 안쪽 어금니 뒷면을 닦을 때 사용 하는 엔드더프트 사용법, 음파전동칫솔 사용법, 자일리톨 가루를 활용한 가글, 자일리톨 가루 잇몸마사지, 달콤한 자일리톨 사탕 만드는 법 등이다. /사진 및 자료출처=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몸신) 142회 <전신질환의 주범 - 치주질환> 편 방송 & 몸신비책 스틸컷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42회에서는 <전신질환의 주범 - 치주질환>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몸신) 방송에서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감기 다음으로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이 치주질환이라고 전했다.
이어 입 속 나쁜 세균이 유발하는 치주질환은 심근경색, 뇌졸중, 당뇨, 성기능 장애는 물론 각종 암 발생 위험까지 높인다며 그 심각성을 알렸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 구강 세균을 잡아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한 몸신비책은 치간 칫솔 사용법, 제일 안쪽 어금니 뒷면을 닦을 때 사용 하는 엔드더프트 사용법, 음파전동칫솔 사용법, 자일리톨 가루를 활용한 가글, 자일리톨 가루 잇몸마사지, 달콤한 자일리톨 사탕 만드는 법 등이다.

<치간 칫솔 사용법>
우선 치간 칫솔을 고를 땐 솔의 굵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치아 틈새에 무리 없이 들어가는 솔을 선택하면 된다. 치아 틈새보다 굵은 솔을 사용하면 잇몸에 상처가 나거나 사이가 벌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치간 칫솔을 사용하는 방법은 솔을 치아 사이에 직각으로 넣고 치아 옆면을 쓸 듯 앞뒤로 움직이며 닦아낸다.

<자일리톨 가글, 잇몸마사지 하는 방법>

1. 자일리톨 가루 한 티스푼을 입 안에 넣는다.

2. 혀를 굴려 자일리톨 가루로 잇몸을 포함한 입안 곳곳을 마사지한다.

3. 최대한 자일리톨 가루가 입 안에 오래 머무르도록 한다.

이때, 양치할 때 치약 묻힌 다음 그 위에 자일리톨 가루를 뿌려 닦아도 괜찮다.

<달콤한 자일리톨 사탕 집에서 만드는 법>

자일리톨 사탕 만드는 재료 : 자일리톨 가루, 냄비, 컵, 물, 고무 틀(얼음틀)

1. 자일리톨 가루를 냄비에서 중탕해 완전히 녹인다.

2. 녹은 자일리톨을 고무 틀에 넣어 굳힌다. 완전히 굳으면 틀에서 떼어낸다.

이때, 자일리톨 가루를 설탕 대신 넣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