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에너지, 英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 '혼시 프로젝트 투' 계약 체결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7-09-12 12:48

오는 2020년 완성될 '혼시 프로젝트 투'는 영국 13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자료=동에너지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2020년 완성될 '혼시 프로젝트 투'는 영국 13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자료=동에너지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동에너지(Dong Energy)는 12일 저탄소 보조금에 대한 영국 정부 경매에서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 조성사업인 '혼시 프로젝트 투(Hornsea Project Two)' 계약을 체결했다고 BBC방송이 보도했다.

'혼시 프로젝트'는 영국 요크셔 해안에서 120㎞ 떨어진 곳에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혼시 프로젝트 원이 진행중이다.
'혼시 프로젝트 투'는 1386메가 와트 규모로, 동에너지가 세계 최대의 해양풍력발전소로 건설중인 혼시 프로젝트 원을 뛰어넘는다. 링컨셔에 가까운 트라이톤 놀과 스코틀랜드에 가까운 머레이 이스트도 경매에서 정부 보조금을 확보했다.

'혼시 프로젝트 투'는 오는 2022년에 완공 예정이며, 영국 13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동에너지는 "이번 계약의 보장된 행사 가격은 메가 와트/시간 당 57.50파운드로, 영국 해상 풍력의 최저 가격"이라고 말했다.

매튜 라이트 전무이사는 "'혼시 프로젝트 투'는 영국의 풍력에너지에 획기적인 순간이자 큰 걸음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혼시 프로젝트 투는 저렴한 비용으로 청정에너지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