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강남세브란스, 유방암센터 '힐링터치' 12주년 맞아

임소현 기자

기사입력 : 2017-09-08 16:07

사진=강남세브란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강남세브란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유방암과 싸우는 환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위해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이 매주 목요일마다 모이는 강남세브란스병원 힐링터치(Healing Touch) 예배가 12주년을 맞았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유방암센터는 지난 7일 병원 대강당에서 힐링터치 12주년 예배를 가졌다. 힐링터치 예배는 지난 2006년 당시 유방암센터장인 고 이희대 교수의 주도로 유방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로하고 치료를 돕기 위해 처음 시작됐다.
이후 유방암센터는 환자들이 느끼는 마음의 상처와 고통을 이겨내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희망의 끈을 같이 잡아왔다. 이제 힐링터치 예배는 암과 싸우는 모든 사람들의 안식처가 돼 치료 후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근수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은 “우리 강남세브란스에서의 치료는 단순히 암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와 의료진이 나누는 끊임없는 교감의 과정이다”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