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임종석 비서실장, 운영위원회서 물도 못마신 사연은?

최수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8-24 15:37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틀 전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 당시 야당 의원들의 집중공격에 물도 마시지 못한 일화가 전해지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틀 전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 당시 야당 의원들의 집중공격에 물도 마시지 못한 일화가 전해지고 있다. 사진=뉴시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틀 전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 당시 야당 의원들의 집중공격에 물도 마시지 못한 일화가 전해지고 있다.

임종석 실장은 이날 회의 시작 전 사진 촬영 중인 사진기자들에게 농담조로 "(운영위에서)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었는데 제가 물을 못 마셨다"고 말했다.
이 같은 말을 들은 한 참석자가 "'속 타는 임종석 비서실장' 같은 사진 기사가 나갈까 봐 그런 것"이라는 해석을 보이자 참석자들은 일제히 웃음을 터뜨렸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도 크게 웃으며 "그럴 때는 좋은 방법이 있다. 얼른 미리 물을 마셔두는 것이다"라고 맞장구를 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모두 발언을 생략하고 곧바로 비공개회의를 시작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살충제 계란' 파동에 대한 평가와 향후 제도개선 방안, 9월 중순 유엔(UN) 총회 참석 관련 기본 보고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